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봉강공동체 1인꾸러미 ~ 33

https://www.instagram.com/bk_sistersgarden/

* 봉강공동체 생산자들은 모두 여성농민, 소농으로 친환경농업을 하고 있어요.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혼작, 간작, 윤작을 실천하고 있으며 무가온으로 농사짓고 있습니다. 또한, 식량주권을 지키기 위해 토종종자를 키우고 채종하며, 농업의 다원적기능을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꾸러미변동사항은 금요일 오전까지 연락주셔야 반영이 가능합니다.

* 일정 : 33-3/25. 34-4/1. 41-4/8. 42-4/15 발송합니다.

명절이나 휴일로 인해 꾸러미일정이 밀려서 조금 헷갈릴 수 있을듯합니다. 일정 확인하시고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농사이야기, 요리이야기~ 이번주 보내는 물품안내입니다]

품 목

생산자

농사와 요리이야기

평사유정란

방사유정란

천마산농원

박경숙

평사에서 암탉과 수탉이 함께 어울려 낳은 생명력을 가진 달걀입니다. Non-GMO 사료이고, 성장촉진제와 산란촉진제를 쓰지 않습니다.

날짜가 적히지 않은 계란은 경숙언니가 방사해서 키운 유정란이에요.

두부

봉강공동체

국산무농약콩 햇콩으로 만듭니다. 유화제나 소포제 없이 바닷물간수만으로 만듭니다. 생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무말랭이

김치

봉강공동체

무말랭이김치는 엄마의 맛이지요^^ 무를 말려서 저장하면 무의 영양이 고스란히 농축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말랭이로 김치를 담아두면 어느때라도 무의 영양이 가득담긴 반찬을 맛볼 수 있습니다. 언니들이 무농약고춧가루와 국산재료로 담았습니다. 냉장보관하셔요.

흑미

김옥순,제정이

유기농흑미입니다. 밥하실 때 조금씩 넣으시면 맛과, 향 건강이 함께 옵니다.

오이

상주로컬푸드

협동조합

이진웅

상주는 전국 제일의 오이생산지입니다. 오늘 보내는 오이는 품종이 맛있다고 해요. 대신에 무농약은 아니랍니다. 소금뿌려서 살살 잘 씻어주식, 무침이나 샐러드로 드셔요.

시금치

남해공동체

어제 수확해서 남해에서 올라온 시금치입니다. 나물무침, 시금치국으로 드셔요. 언니들은 시금치가 나면 꼭 잡채를 하시더라구요~

비트차

전미희,제정이

비트는 심혈관계를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크고 적정한 양을 드시는게 좋다고 해요. 그래서 생즙보다는 차로 많이 드시는 편입니다. 끓는 물에 1-2개 정도 넣고 하루종일 연하게 우려드시는는게 좋은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