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여름이네요. 각종 채취나물들이 꾸러미상자를 채우지요. 감자, 양파, 가지, 고추,호박, 단호박, 당근, 열무 그외 각종 텃밭 여름채소들 그리고 언니들이 정성이 가득한 먹거리들!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평사유정란, 식혜, 양파김치, 영양부추, 단호박, 통마늘, 청양고추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1인매주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4716일 

이후 배송일정) 202481-7/24,(7/31-), 82-8/7, 3-8/14, 48/21

전통방식으로 생산하고 저온 살균을 해서 여름에도 안전한 우리콩두부(“텃밭생산)

밥상을 든든하게 해주는 유정란 함께 보내요.

그리고 언제나 맛있는 식혜! 그리고 꾸러미를 지켜줄 얼린 생수를 보내요.

양파소박이- 횡성여농 김은숙회장님이 농사지은 양파와 윤재언니가 농사지은 영양부추와 상옥언니의 햇마늘을 갈아넣고 매실엑기스, 은자언니 고춧가루등등을 넣고 부추속을 만들어 절여두었던 양파에 하나하나 속을 넣었네요. 영양부추를 넣어 더 많있을 것 같아요,

단호박은자언니가 준비했어요. 언니의 단호박이 올해는 언니네장터에도 올라갔어요. 횡성장터공동체에서 공동출하하는 품목외에는 언니네장터에 첫 진출이랍니다. 많이 이용해주세요. 언니의 단호박은 먹어본 분들이 항상 추가 주문을 하는 맛있는 단호박이예요. ~ 단호박은 오래 두면 더 달아져요. 지금도 보름정도 후숙이 된 상태여서 단맛은 많이 올라왔다고 하네요.

“4층 영양부추”- 윤재언니가 준비했어요. 윤재언니네 영양부추밭은 계단식이예요. 3층은 아버지가 가락시장에 , 4층은 윤재언니가 열심히 농사지어 언니네텃밭에 넣고 있어요. 아침에 부지런히 수확해서 한번 초벌씻기를 해서 꾸러미에 들어갑니다. 전이나 튀김도 좋고 살짝 겉절이 해도 매콤 알싸하니 맛있어요. 양파랑 같이 궁합이 정말 좋아요.

청양고추”- 상옥언니가 준비했어요. 공동체에서 유일하게 청양고추를 심었답니다. 다른 분들은 매워서 심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도 간혹 한 두 개씩 언니한테 얻어 먹어요. 그래도 젓갈 무칠때는 청양고추 한두개 썰어넣어야 칼칼하니 맛있지요. 청양을 즐겨드시지 않는 분은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한두개씩 넣어드세요.

통마늘” - 햇 마늘이예요. 상옥언니가 준비했어요. 까면 알이 얼마나 반질반질한지 모른답니다. 근데 지난주에 김치 담으면서 마늘을 까보니 겉은 멀쩡한데 속에 어쩌다 한 개씩 조금 상했더라고요. 그래서 오래두고 먹으면 안될 것 같아요. 냉장고에 넣어두시고 가능하면 빨리 드세요. 마늘 깔 여유정도는 갖고 살아야하는데 우리 꾸러미회원님들의 일상이 가능할지 궁금하네요.

초복이네요! 오늘 저희는 막국수 먹으러 가요. 근데 날씨가 아열대기후같아요.

통장에 중앙언니네텃밭에서 돈이 들어왔어요. 늘상 들어오는 돈이랑은 다른 돈이지요. 언니들 더울 때 아이스크림이라도 사먹으라고 공동체마다 소액의 금일봉을 보내줬네요. 아싸~그래서 오늘 꾸러미 싸다가 나가서 점심은 막국수를 먹기로 했어요. 시원한 물막으로 먹을지 매콤한 비박을 먹을지 갈들이네요. 오늘은 초복이 기세를 부리는 건지 새벽 630분에도 햇살이 너무 뜨거워서 이제 일을 할수 가 없더라고요. 심지어 어제는 오산리 1~2반에는 저녁무렵에 비가 쏴하고 쏟아져서 저녁일도 못했는데.. 3~4반은 비가 한 방울도 안 왔다고 하네요. 스콜성비가 온거지요. 정말 우리의 기후는 아열대인가요!

 

냉매제대신 얼린 생수를 보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