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봉강공동체 채식꾸러미 ~ 73

https://www.instagram.com/bk_sistersgarden/

* 봉강공동체 생산자들은 모두 여성농민, 소농으로 친환경농업을 하고 있어요.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혼작, 간작, 윤작을 실천하고 있으며 무가온으로 농사짓고 있습니다. 또한, 식량주권을 지키기 위해 토종종자를 키우고 채종하며, 농업의 다원적기능을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꾸러미변동사항은 금요일 오전까지 연락주셔야 반영이 가능합니다.

* 일정 : 7-7/1. 7/8. 7/15. 7/22. 발송합니다. 7월 마지막주는 쉬는 주입니다.

 

* 무농약국산콩으로 만드는 봉강두부는 꾸러미에서 빠지면 아쉬운 품목이에요. 그러나 아이스팩도 소용없는 이 더위에는 재간이 없네요. 이번주부터 두부는 당분간 중단합니다. 꾸러미를 싸는 언니들의 마음도 무겁습니다. 스티로폼박스를 사용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만, 일단은 두부는 빼고, 아이스팩은 추가하여 보내려고 합니다. 꼭 스티로폼박스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문자를 부탁드립니다.

 

[농사이야기, 요리이야기~ 이번주 보내는 물품안내입니다]

품 목

생산자

농사와 요리이야기

사과즙

새벽농장

새벽농장의 사과는 어쩌면 올해가 마지막일지도 몰라요. 20년 넘게 저농약사과를 재배하면서 온갖 고생을 다하면서 사과나무를 지켜오던 새벽농장도 이제 더 이상 버티기 힘들지도 모르겟어요. 우리가 보내는 올해 여름이 우리에게 가장 시원할 여름일것이라고 하지요. 껍질채먹는 새벽농장사과의 신선함을 담은 즙입니다. 시원하게 해서 에이드로 드셔도 좋아요.

아삭이

청양고추

신영묵,제정이

황재순,이난식

전미희,박화순

아삭이고추와 청양고추를 섞어보냅니다. 청양고추는 좀 작고 단단합니다. 매운맛이 땡길 때가 있어요, 된장찌개나 냉국에 넣으시면 좋아요^^

호박잎

전미희,이난식

언니들은 지금 호박잎은 맛이 없다고 해요. 그래도 많이들 찾으시니 보내자고 닦달을 해봅니다. 아직 경험이 없는 저는 잘모르지만, 찬바람이 좀 불어야 그 맛이 난다고 하네요. 제 입에는 다 맛있는데 ^^ 어떠신가요? 그렇게 말씀하시는 언니들도 계시지요? 그래도 껍질벗기고 손질해서 보내오니 푹 쪄서 드셔보셔요.

찹쌀

김옥순,제정이

유기농찹쌀입니다. 찰밥, 연잎밥 등 몸을 보하실 때 드셔요^^

얼갈이배추

안봉순

국으로 끓이거나 데쳐서 나물로 무칩니다. 여름날 파란나물이 귀할 때 조물조물 무쳐서 참기름 두르고 볶음참깨 솔솔 뿌려서 드시면 건강한 여름반찬이 됩니다.

감자

토종감자

제정이

김정열

햇감자는 그냥 드셔도 맛있지만, 요맘때 감자볶음은 그리운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감자를 곱게 채썰어서 물에 좀 담가두었다가 기름두르고 볶는데 이게 뭐라고 늘 맛있을까요 ^^ 색이 짙은 감자는 토종자주감자입니다. 생으로 드셔도 좋아요.

알타리김치

봉강공동체

무농약고춧가루로 담았습니다. 젓갈을 쓰지 않은 채식김치입니다.

양파

이난식

햇양파입니다. 호박과 가지가 모자라서 보내질 못해 죄송해요. 상주는 비가 귀합니다. 호박이 크질 못한다고 합니다. 오늘 아침 호박넝쿨을 헤져 보지만, 생각만큼 열리질 않았어요. 대신 햇양파를 조금 보냅니다. 그냥 된장에 찍어만 먹어도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