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봉강공동체 채식꾸러미 ~ 72

https://www.instagram.com/bk_sistersgarden/

* 봉강공동체 생산자들은 모두 여성농민, 소농으로 친환경농업을 하고 있어요.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혼작, 간작, 윤작을 실천하고 있으며 무가온으로 농사짓고 있습니다. 또한, 식량주권을 지키기 위해 토종종자를 키우고 채종하며, 농업의 다원적기능을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꾸러미변동사항은 금요일 오전까지 연락주셔야 반영이 가능합니다.

* 일정 : 7-7/1. 7/8. 7/15. 7/22. 발송합니다. 7월 마지막주는 쉬는 주입니다.

 

* 무농약국산콩으로 만드는 봉강두부는 꾸러미에서 빠지면 아쉬운 품목이에요. 그러나 아이스팩도 소용없는 이 더위에는 재간이 없네요. 이번주부터 두부는 당분간 중단합니다. 꾸러미를 싸는 언니들의 마음도 무겁습니다. 스티로폼박스를 사용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만, 일단은 두부는 빼고, 아이스팩은 추가하여 보내려고 합니다. 꼭 스티로폼박스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문자를 부탁드립니다.

 

[농사이야기, 요리이야기~ 이번주 보내는 물품안내입니다]

품 목

생산자

농사와 요리이야기

가지

신영묵,이난식

김옥순,제정이

가지는 호불호가 있는 야채입니다. 저도 어릴때는 이걸 무슨 맛으로 먹나 했는데, 특유의 부드러움과 슴슴한 맛이 마음을 편하게 해주더라구요. 가지전, 가지무침, 가지냉국으로 즐기시어요^^

자두

황정미

의성 정미언니네 무제초제 자두입니다. 날이 뜨거워 확 익어버렸다고 해요.

대석자두와 로얄자두라고 합니다. 시지 않고 맛있네요^^ 따로 주문하실 분은 010-4931-7236으로 연락부탁드려요^^

통마늘

김정열

정열언니네 유기농텃밭에서 겨울내 잘자란 통마늘입니다. 이렇게 싱싱할 때는 마늘을 까기도 쉽답니다. 고추장에 살짝 무쳐 드시거나 구워 드시면 정말 좋아요.

대파

이난식,안봉순

송송 썰어서 시원한 냉국수나 메밀국수에 충분히 넣어주면 입맛이 살아나요.

호박잎

전미희

쪄서 쌈으로 드시거나 국으로 드셔요.

부추

안봉순

부추전, 샐러드, 무침으로 드셔요.

생추

김정열

알을 품는 상추에요. 아삭한 맛이 좋습니다. 샐러드로 드셔요.

토종감자

김정열

토종자색 감자입니다. 굉장히 달고 맛있어요^^

토종고추

김옥순

봉강언니들은 토종이 우리땅에서 사라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토종고추 오이, 가지를 심고 가꾸지요. 때로 토종은 언니들의 애를 먹입니다. 한참을 자라지 않기도 하고, 어느 해는 열매도 어리고 작아요. 그래도 토종은 병해충에 강하고 맛과 향이 특별하답니다. 토종고추는 특히나 적당히 매운맛이 있어서 그냥 먹기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