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봉강공동체 채식꾸러미 ~ 11

https://www.instagram.com/bk_sistersgarden/

* 봉강공동체 생산자들은 모두 여성농민, 소농으로 친환경농업을 하고 있어요.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혼작, 간작, 윤작을 실천하고 있으며 무가온으로 농사짓고 있습니다. 또한, 식량주권을 지키기 위해 토종종자를 키우고 채종하며, 농업의 다원적기능을 많은 분들께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꾸러미변동사항은 금요일 오전까지 연락주셔야 반영이 가능합니다.

* 20251월 발송일정 : 1-7, 2-14, 3-21, 4주는 =>2/4일 발송입니다

 

[농사이야기, 요리이야기~ 이번주 보내는 물품안내입니다]

품 목

생산자

농사와 요리이야기

두부

봉강공동체

국산무농약콩 햇콩으로 만듭니다. 유화제나 소포제 없이 바닷물간수만으로 만듭니다. 생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식혜

박화순,제정이,이난식

식혜는 뭐랄까 속을 편하게 해주는 엄마의 따뜻한 손길같아요. 우리 모두 그런 경험이 있지요. 누군가의 손길에 따뜻한 위로를 받은적이,,, 식혜는 그런 의미가 있어요. 쌀알의 깊은 단맛이 속을 따뜻하게 감싸줍니다. 언니들이 전통방식으로 만들었습니다. 냉동해서 보내니 받으시는 대로 드시거나 냉동실에 보관하셔요.

얼갈이배추

이난식

봉강공동체는 무가온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겨울에는 꾸러미에 보낼 푸른 채소가 없어 늘 아쉬워요. 우리도 추우면 이불을 덮듯이 작물들도 추우면 이불을 덮어줍니다. 난식언니가 이불덮어서 잘 보살펴준 얼갈이배추에요. 살짝 데쳐서 국으로, 나물로 드셔요.

데친

토란대

제정이

가을에 손질해서 말려둔 토란대입니다. 토란대는 열을 내리고 염증을 진정시킵니다.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소화가 잘되고 장을 튼튼하게 한다고 합니다. 물에 살짝 헹궈서 좀더 얇게 찢거나 먹기 좋게 잘라서 준비해둡니다. 들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 대파와 함께 볶다가 집간장으로 간하고 마지막에 들깨가루를 조금 첨가하셔도 좋아요. 채소육개장이나 국, 찌개 등에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새송이버섯

노경희

볶거나, 전으로 드시구요^^ 통으로 굵게 썰어서 벌집처럼 칼집을 낸 후 잘 구워서 양념 얹어 드시면 스테이크처럼 맛있습니다.

떡국떡

황재순,신영묵

어제 방앗간에서 만든 유기농떡국떡입니다. 바로 드시지 않으면 냉동보관하시길요. 겨울엔 떡국이 간편해서 곧잘 한끼를 해결해줍니다. 따뜻하게 육수내어서 포로록 끓여서 김치반찬에 드시면 건강하고 간소한 상차림이 될듯요. 봉강언니들은 두부를 잘게 썰어 고명처럼 얹어 먹는답니다.

대파

제정이

손질해서 채썰어 두었다가 떡국이 다 끓으면 넣어주셔요^^

백김치

봉강공동체

소금간으로 담은 채식 김치입니다^^ 딱 맛있게 익었어요.

순두부

봉강공동체

부드러운 순두부는 두부와는 또다른 맛이 있어요. 생식으로 드셔도 좋구요. 맑게 육수내어 따뜻하게 드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