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봉강공동체 제철꾸러미 ~ 122

https://www.instagram.com/bk_sistersgarden/

* 봉강공동체 생산자들은 친환경농업을 하고 있어요.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혼작, 간작, 윤작을 실천하고 있으며 무가온으로 농사짓고 있습니다. 또한, 식량주권을 지키기 위해 토종종자를 키우고 채종합니다.

* 꾸러미변동사항은 금요일 오전까지 연락주셔야 반영이 가능합니다.

* 12월꾸러미 발송일정 : 1-3, 2-10, 3-17, 4주는 =>23일 월요일 발송입니다

12월 마지막 주(1231)는 쉬는 주입니다.

 

[농사이야기, 요리이야기~ 이번주 보내는 물품안내입니다]

품 목

생산자

농사와 요리이야기

평사유정란

방사유정란

천마산농원

박경숙

평사에서 암탉과 수탉이 함께 어울려 낳은 생명력을 가진 달걀입니다. Non-GMO 사료이고, 성장촉진제와 산란촉진제를 쓰지 않습니다.

날짜가 적히지 않은 계란은 경숙언니가 방사해서 키운 유정란이에요.

두부

봉강공동체

국산무농약콩 햇콩으로 만듭니다. 유화제나 소포제 없이 바닷물간수만으로 만듭니다. 생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깍두기

봉강공동체

올해 배추값이 턱없이 올라 다들 김장 걱정이 많으셨죠? 주변에도 보니 그냥 사드시겠다는 분들도 많더군요. 봉강은 배추가 늦게 알이 차기 시작해서 그래도 배추구경을 합니다. 자연의 큰 힘에 감사할 따름이지요. 김장도 예년처럼 하려고 하구요. 아무래도 겨울배추가 맛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무도 이맘때 무가 젤로 맛있어요. 좋은재료와 언니들의 손맛으로 맛잇게 담았어요^^좀 익어도 맛잇을거에요.

대파

제정이,이난식

유기농대파입니다.

사과-부사

새벽농장

사과는 정말 무농약으로 재배하기가 어렵습니다. 새벽농장에서 최소한의 저독성농약만 사용하였습니다. 기후변화로 인해 올해 과일들이 작황이 좋지 않아요. 흠집이 좀 있지만, 아삭하고 싱그러운 부사의 맛이 잘 살아있습니다. 잘 씻어서 껍질째드시는게 맛이나 영양분을 섭취에 좋습니다.

배추고갱이

신영묵,안봉순

제정이,황재순

알이 반쯤 찬 배추는 푸른 부분과 노란속이 적당히 섞여서 데쳐서 쌈이나 나물로 드시면 좋아요. 배추나물-물에 헹궈서 살짝 짠후에 다진마늘과 집간장으로 간하고 참기름과 볶음참깨 솔솔 뿌려줍니다.

집간장

박화순,박경숙

황재순

집간장은 전통방식으로 메주를 쑤고, 걸러서 된장을 만드는 과정에서 만들어집니다. 콩의 깊은 맛과 영양이 담겨있는 몸에 좋은 짠맛입니다.

간하실 때는 조금씩 조금씩 첨가하는게 좋아요. 집집마다 농도가 다르답니다.

수세미효소

이난식,박경숙

3년동안 숙성된 수세미효소입니다. 환절기에 목건강, 기관지 건강에 좋다고 해서 많이들 찾으셔요. 물과 적당히 섞어서 드셔요. 향이 약해서 무침이나 샐러드소스에 사용하셔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