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머위장아찌, 뽕잎나물, 애기상추, 열무, 오이맛고추, 청경채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2151주김제공동체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1. 5. 3.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청경채나쑥갓

김정임

친환경노지

 

오이맛고추

배은정

친환경시설

 

삶은뽕잎

강다복

친환경노지

뽕나무는 뿌리부터 열매까지 버릴게 없는 좋은 나무이지요. 뽕잎은 지금이 가장 먹기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머위잎피클

강현숙

친환경노지

연한 머위잎을 따서 장아찌로 담가보냅니다.

열무

김형순

친환경노지

좋은 것은 벌레들이 더 잘 안답니다, 열무에 구멍이 좀 났어도 건강하게 키웠다고 합니다.

애기상추

김정임, 강현숙

친환경노지

뽕잎,쑥갓,열무등과 함께 비빔밥으로 해드세요.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이 곳 김제는 벼농사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종자를 치고 모판 작업이 한창입니다. 밭작물은 고추, 고구마정식 하느라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꾸러미 물품 준비로 또 하루를 보냈습니다. 받으시는 물품이 혹여 마음에 차지 않는 부분이 있으셔도 맛나게 드셔 주세용~~^^. 다시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든 회원들께서도 예방접종 잘 하시고 편안한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

 

 

1. 삶은뽕잎 : 깨끗이 씻어 물기를 살짝 짜서 참기름,다진마늘,소금이나 국간장을 이용하여 조물조물 무친 후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달 볶아주세요.

2. 쑥갓 :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데쳐 물기를 제거한 뒤 참기름,다진마늘,소금이나 국간장을 이용하여 조물조물 무쳐드세요.

3. 청경채 : 깨끗이 씻어 멸치,다시마 육수에 된장 풀어 끓인 후 다진 마늘, 대파 넣어 된장국으로 이용하세요. 끓는 물에 데쳐 나물로 무쳐 드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