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드셔보세요
한입 크기 고구마를 깍뚝 썰어 밥 지을 때 함께 넣어 솥밥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구워 먹으면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에어 프라이어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활용해 보세요.
고구마는 후숙 할수록 달아집니다.
이렇게 보내드려요
5kg / 10kg 단위로 종이박스에 넣어 보내드립니다.
아래 고구마 크기는 참고용으로 확인해주세요. 횡성장터공동체 생산자별로 고구마 크기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혼합은 여러 크기의 고구마를 섞어 보내드립니다.
< 고구마 크기 >
▲ 한입 고구마 : 0.5리터 생수통과 비교한 모습
보관 방법
10월부터 봄까지 저장 가능합니다.
자외선이 차단된 그늘진 서늘한 상온에 두시고 얼지 않은 곳에 두세요. 바닥이 따뜻한 곳에 두면 고구마의 수분이 말라서 안됩니다.
오래두고자 할 때 종이 등에 여러 개 싸서 뭉쳐두시면 보온도 되고 마르지 않고 촉촉한 고구마를 장기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환경이 좋으면 고구마 싹이 나올 수도 있는데 맛에 변화가 없으며 인체에 아무런 해가 되지 않습니다. 건강하고 좋은 것이니 조건이 좋아 보관이 잘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며 먹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횡성장터공동체 언니들은요
생산자 횡성여성농민회원(김경화, 신상옥, 박은자, 김복연, 전제숙, 이정숙)의 장터에 등록되는 작물은 감자, 옥수수, 고구마, 절임 알타리, 절임배추등 생산자에 따라 노지재배 또는 하우스를 이용한 재배방식이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생산자의 재배시기가 일부 달라 약간 시기의 차이가 있으므로 회원님들의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토종을 지키는 생산자로서 모두 함께 하는 여성농민으로서 땅을 지키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건강한 먹거리로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드시는 분들에게 보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