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비 및 유박 등을 뿌려 땅을 만든 다음 손으로 일일이 한 그루씩 딸기 모종을 심는데 보통 하우스 1동당 8천주정도의 딸기 모를 심으려면 남편과 꼬박 3일을 심습니다.
담양 토경재배 딸기는 2024년 9월 18일 심었고 12월 17일 첫 수확을 했습니다.
딸기는 6개월정도 기간동안 수확합니다.품종은 설향으로 최소 기준을 지키며 무제초와 멀칭을 하지 않고 자연재배 방식의 토경 딸기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농장이 있는 담양은 우리나라 딸기 재배 3대 주산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연평균 기온이 14도 온난하며 토양의 69% 양토가 넓게 분포되어 있어 딸기 생육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토양을 가지고 있습니다.담양 토경재배 딸기는 꿀벌을 이용한 자연수정과 대나무가 많은 지역의 특성으로 죽초액을 이용해 재배하기 때문에 우수한 맛과 품질로 도매 시장에서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딸기를 제철에 냉동보관해 두었다 갈아먹는데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쥬스를 갈아마실 때마다 손이 많이가 불편하다는 지인들 의견을 반영해서 올해는 과육의 크기는 작지만 단맛이 더 강하고 상큼한 향이 진한 생과를 그대로 갈아 착즙 쥬스를 만들어 언니네텃밭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드셔보세요
딸기100%를 갈아만든 딸기즙은 그냥 마시는게 제일 맛나고 건강하답니다.
탄산수와 섞으면 여름에 시원한 딸기에이드로, 우유랑 섞으면 딸기라떼로 요거트와 만나면 딸기요거트로 다양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