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네텃밭 생산자로써 1인 1토종 농사를 꼭 짓자고 결의를 하고 본농사 하는 틈틈히 손을 놀려 이렇게 토종 콩농사를 지어서 준비했습니다.
의성 밥밑콩은 무제초제, 비료는 밭을 장만할 때 밑 비료 1번을 했고 친환경농약, 화학농약 하지 않았습니다.
배금선 언니는 논둑 옆에 아주까리 밤콩을 심었는데 얼마나 잘되고 수확도 많은지 토종콩 농사 재미가 너무 좋다며, 남편 심상득님도 적극 도와주신다고 합니다. 또 유월양대 콩을 심어 놓았는데 작년에는 늦게 서리가 오는 바람에 막 올라오는 양대콩이 걱정되어 온 밭에 비닐을 덮어 서리 피해를 막았다며, 만약 안 덮었다면 우째 되었겠노 하시며 아찔해 하십니다.
권귀자언니는 토종 불콩을 농사지으셨는데 주업인 사과농사는 모른척 하시고 오로지 토종농사에만 매달려 계십니다~.작년 전여농 토종축제에서 토종씨앗 분양 받으셔서 올해는 더 다양한 토종콩 농사를 지으실려고, 다짐하고 계십니다.
김윤미언니는 토종검은동부 농사를 지었는데, 집옆 200평 텃밭에서 여러가지 토종농사로 여름에는 풀구더기지만 그 속에서도 토종콩은 잘 자라고 있어요~.
저 황정미는 유월양대콩 농사를 지었는데 어릴때 산더미 처럼 양대를 뽑아놓고 그걸 일일이 따라고 하신 엄마의 말에 입이 댓발이나 나왔지요. 마른꼬투리와 푸른꼬투리를 분리해서 따서 푸른꼬투리는 그날 밤 삶아 먹었는데 여름 밤하늘의 별을 보면서 평상에 앉아 양대를 까 먹었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이렇게 드셔보세요
밥 지을 때 한줌 정도의 콩을 미리 불려놓았다 넣어보세요. 밥맛이 훨씬 좋아질겁니다.
이렇게 보내드려요
500g
보관법
밀폐용기에 담아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
생산자 의성장터공동체는요
경북 의성 언니들이 뭉쳤다!
의성 장터공동체는~~~~
봄날 사과 농장으로 유명한 김도희 언니께서 올해부터 회장님으로 임무를 맡으셨고요. 총무는 자두농사를 짓는 저가 역할을 합니다~
지심농장의 김경희씨~, 작년까지 총무로 수고한 손선영씨~, 풀의정 김정희씨~, 의성마늘과 고추가루를 생산하시는 배금선언니, 밥밑콩 배송을 맡아 주는 김윤미씨, 권귀자,김애자 ~ 외에도 의성여성농민회 신입회원이 생산자 가입을 준비하고 있어요 .
각각에 집중하는 농사가 있지만 의성 장터공동체의 이름으로 토종콩 농사를 조금씩 지어 토종지키기에 힘쓰고자 합니다. 앞으로 많이 응원해주세요.
교환/반품안내
모든 물품은 받으시는 즉시 물품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반품접수 기간은 물품을 받은 다음날까지만 가능합니다.
접수방법
물품을 받으시면 바로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이상이 있을 시, 원활한 처리를 위해 물품 사진을 찍어주세요.
그다음 언니네 텃밭 홈페이지 1:1 상담 게시판에 접수해 주시면, 생산자와 연락 후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드립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보상이 어렵습니다.
● 물품을 받고 3일 이상 지난 경우 ● 본인의 과실로 물품이 없어지거나 훼손된 경우 ● 개봉하여 이미 사용한 경우 ● 구매의사가 바뀌었거나 단순 기호차(맛, 향, 색 등)인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