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연언니네 물품과 10kg까지 합배송되나 부피와 무게에 따라 배송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재연언니네 2025년산 토종 햇들깨로 만든
토종 들깨가루
2024년에 농사지은 햇 토종들깨로 만들었습니다 : )
제초제 없이 초겨울부터 봄 농사 준비를 위해 퇴비 등을 모아서 겨울 동안 낙엽으로 멀칭 해두고 준비합니다.
땅에 녹아 분해되는 옥수수 재질로 된 생분해 필름을 사용하기도 하고 때로는 비닐멀칭하면서 문제와 답을 찾아가려고 합니다. 모종으로 키워 본밭에 심었습니다.
들깨를 심을 즈음 어찌나 덥던지 비가 오고 난 후에 가랑비를 맞으면서 심기도 하는데 혼자서 들깨를 심고 5분도 안되는 거리를 걸어가다 보면 혼자 빙그레 웃으면서 누가 볼까 모자를 깊게 눌러 쓰고 다했다는 성취감이 희열을 갖기도 하지요.
털어서 손질한 들깨는 자연건조를 해서 씻어 말린 후에 생으로 겉피를 제거하고 가루로 준비해서 보내드립니다.
농사는 단순한 먹거리 그 이상에 사람을 살리는 귀한 먹거리를 만들 수 있는 식재료들을 구할 수 있기에 단순한 먹거리 그 이상에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가족이 안심하고 함께 먹는 안전한 농산물을 만들어가고 귀한 땅을 살려서 우리가 먹는 안전한 농산물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드셔보세요
국이나 찌개, 나물무침 모든 요리에 양념으로 토종 들깨가루면 맛과 영양을 두마리 토끼 다 잡을 수 있습니다.
들깨에는 오메가3가 풍부해서 겨울철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저희는 소금 한꼬집 넣어서 뜨거운 차로도 즐겨마셔요.
이렇게 보내드려요
지퍼백에 150g 보내드립니다.
보관방법
병에 담아 냉장보관해 두고 드셔요.
생산자 김재연 언니는요
안전한 농산물을 먹으려고 농사를 시작했습니다. 농사경력 10년이 넘으며 자가소비용으로 가족이 먹을 것을 재배해서 먹고 남는 것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농사는 먹거리 그 이상에 생명을 살리는 귀한 먹을거리라고 생각하지요.
논산여성농민회에서 토종씨앗 수집참여, 홍보를 담당하고 있답니다.
거창한 것은 없습니다. 발효를 하는 사람으로 발효에 필요한 재료들을 직접 재배하기 시작했어요. 천연퇴비에 매료되어서 직접 만들어서 농사에 활용해보니 맛을 화학 비료로 키운 것들하고는 비교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실행하게 되었지요.
발효소스의 재료는 무제초제, 무화학비료, 무농약 농사입니다.(비인증) 퇴비는 겨울에 깻대, 풀, 음식물 등을 큰 통에 EM을 넣은 발효 퇴비를 땅에 줍니다. 저는 화학비료를 쓰지 않아요. 처음 농사를 할 땐 잘 몰라서 주변에서 화학비료를 주니까 배추 키울 때 화학비료를 뿌렸는데 배추가 다 녹아버렸어요. 물론 제가 적당량을 주지 않아서 그런 것일지 모르지만, 녹을 만큼 독하다는 것은 사람에게도 좋지 않겠구나, 생각하고 그 후로는 발효 퇴비나 유기농 비료를 씁니다.
교환/반품안내
모든 물품은 받으시는 즉시 물품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반품접수 기간은 물품을 받은 다음날까지만 가능합니다.
접수방법
물품을 받으시면 바로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이상이 있을 시, 원활한 처리를 위해 물품 사진을 찍어주세요.
그다음 언니네 텃밭 홈페이지 1:1 상담 게시판에 접수해 주시면, 생산자와 연락 후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드립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보상이 어렵습니다.
● 물품을 받고 3일 이상 지난 경우 ● 본인의 과실로 물품이 없어지거나 훼손된 경우 ● 개봉하여 이미 사용한 경우 ● 구매의사가 바뀌었거나 단순 기호차(맛, 향, 색 등)인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