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남

(꾸러미)고성공동체

경남 고성군 마암면 두호3길 62

금주 발송 물품 : 유정란, 우리콩두부, 동치미, 고구마말랭이, 냉이, 불린고구마줄기, 양파, 쌈배추

안녕하십니까. 언니네 텃밭 고성공동체 소비자 회원님들~

어느새 일년의 마지막 12월입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별 탈 없이 다들 잘 지내고 계신지요? 윗지방은 첫눈이 내렸더라구요~~ 여기 고성에서는 구경하기 힘든 눈이라 매체를 통해서만 봐도 마음이 설렘설렘 했습니다.

최근 아이스팩 터짐과 물샘 사고가 종종 발생해 문자로 회원님들께 의견을 여쭸습니다. 역시나 환경을 걱정하시는 회원님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거의 모든 회원님들이 조금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계속해서 물아이스팩을 보내달라 하셔서 기존 물아이스팩의 문제점을 보완해 달라 업체에 요청드렸고, 그리 해주시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문자로 의견 여쭈었을 때 비닐팩에 넣어 달라 하셨던 회원님들께는 당분간 그렇게 보내드리고, 보완된 아이스팩에 별다른 문제점이 제기되지 않으면, 비닐팩 사용을 줄이는 차원에서 비닐팩 2차 포장없이 그대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조사 문자에 대한 회원님들의 빠른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큰 도움 되었습니당^^

추운 날이 계속이어 집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이번 한주도 행복 하십시오~~

 ** 우리콩 두부: 텃밭 언니들이 우리콩을 불려 새벽에 솥에 끓여 천연간수 넣어 만든 시골 손두부입니다.

** 유정란 8: 고성 최고의 청정지대인 개천면의 김영웅님네 닭들의 유정란입니다.

한살림에도 납품되고 있는 건강한 유정란입니다.

** 쌈배추: 요즘 매끼 배추쌈을 싸 먹고 있네요. 생으로, 또는 살짝 데쳐서 꾸시미젓갈이나 쌈장에 싸먹으 니 꿀맛. 데쳐 배추나물로 드셔도 좋구요, 생으로 새콤달콤 겉절이 해드셔도 좋아요~~

** 고구마 말랭이: 말랭이와 곶감의 계절이 돌아왔네요. 두호마을 황토밭의 달디단 고구마를 그 어떤 방부 처리 없이 그대로 쪄서 말린 건강 간식입니다.

** 동치미: 시원한 동치미가 맛이들엇습니다. 조금 짜다 싶으시면 생수를 조금 부어 두었다 드십시오.

** 말린 고구마줄: 여름에 말려두었던 고구마줄을 불려 삶아 보내드립니다. 보름에 묵은나물 해 드시듯 볶 아 드셔도 좋고, 생선조림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아님 고구마줄, 표고버섯, 무채 넣고 나물 밥하여 간장 양념장 만들어 비벼 드셔도 맛납니다.

** 냉이: 땅속에서 굳건히 버티고 있는 겨울 냉이의 향이 참 좋습니다. 나물밥과 냉이 된장국은 환상의 콤 비입니다.

221206일 언니네텃밭 고성공동체에서 보냅니다.

** 배송일정 : 2212111/30(), 2- 12/07(), 312/14(), 4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