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평사유정란(non-gmo), 알타리김치, 샤인머스캣, 배추, 아삭이고추, 생된장

10월이 왔어요. 이제 완연한 가을바람이 들판에 붑니다.

이 맘때 들에 가보면 기분이 좋아요. 덥고 습한 전쟁같은 여름을 건너 사람이 베푼 것보다 더 풍요롭게 돌려주는 자연을 바라보며, 감사한 마음이 넘쳐나고 그 마음속으로 슬슬 스며드는 평온함과 행복, 건강함이 땅에서 살아가는 이유입니다. 다들 조금씩 일상을 찾아가는 모습이에요. 기후변화, 코로나로 인한 일상의 변화도 우리는 조금씩 익숙해지고 극복해가는 것 같아요. 도시에서 살아가는 분들도 그렇겠죠. 숱한 변화와 평범한 일상속에서 자신을 지켜주고 편안하게 해주는 그 무엇인가 있을거에요. 그리고, 그 장면에 꾸러미도 같이 하고 싶어요^^

 

[농사이야기, 요리이야기~ 이번주 보내는 물품안내입니다]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사와 요리이야기

 

두부

전미희,이난식

무농약

일체의 첨가물 없이 무농약콩과 바닷물간수만으로 만든 두부입니다. 받으시는데로 찬물에 씻어서 냉장보관하셔요.

계란

천마산농원

이난식

평사

유정란

암탉과 수탉이 함께 어울려 낳은 생명력을 가진 달걀입니다. 색깔이 좀 다른 것은 청계나 토종닭이 낳은 알입니다.

알타리김치

제정이.이난식,전미희

유기농

알타리가 지금은 제철입니다. 손맛좋은 봉강언니들이 김치를 담았어요.

샤인머스켓

알알이

김옥순

GAP인증

샤인머스켓은 매일매일 순을 따주고, 한알한알 정성을 다해 키웁니다. 매일 순을 따주고, 바람이 통하는 길을 만들어주지요. 옥순언니네 샤인머스켓은 당도가 18브릭스가 넘는 것만 딴다고 해요.

배추

안봉순,제정이,이난식

유기농

무농약

아직 어린 배추를 솎아서 보냅니다. 살짝 데쳐서 된장국이나, 나물무침으로 드셔요. 상주에서는 배추전을 만들어 먹어요. 밀가를를 찬물에 11로 풀어서 배추를 한 장씩 밀가루반죽을 묻혀 부칩니다.

아삭이고추

이난식

유기농

아삭이고추무침: 아삭이를 물에 씻어 3센티 정도로 썰어주셔요.

된장에 단맛을 내는 설탕,물엿,조청,,효소중 하나를 조금씩 넣어서 맛을 보시면 적당히 단짠맛이 됩니다. 썰어둔 아삭이 고추를 넣고 조물 조물 무쳐서 그릇에 담아요. 마지막에 볶은참깨를 솔솔 뿌려주시면 누구도 부럽지 않은 요리 마스터가 될거에요^^

된장

박화순

황재순

유기농

무농약

전통된장입니다. 배추를 넣고 끓이셔도 좋을듯요.

*꾸러미품목은 사전에 홈페이지와 문자를 통해 공지합니다. 공동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받으신 물품은 바로 냉장보관해주시고, 물품이 상한 경우에는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셔요.

*아이스팩 파손시 꼭 문자주시구요, 여유가 되시면 앞 뒷면 사진찍어서 꼭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