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밤고구마, 아욱, 찰보리, 청양고추, 데친토란대, 볶은참깨

얼굴 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202291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 : 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2.8,30.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아욱

김형순

친환경시설

잦은비로 아욱이 웃자랐다고 합니다.

찰보리쌀

김용례

친환경노지

멥쌀과 5:5비로 썩어 일반밥보다 물을 조금 더 잡아 보리밥 지어 강된장에 상추 열무등 야채와 함께 비벼 드세요.

청양고추

정예자

친환경노지

매콤한 양념이 필요할 때 사용하시라고 보냅니다..

볶은참깨

강다복

친환경노지

명절도 다가오니 요긴하게 사용하세요.

고구마

김정임

친환경노지

밤고구마니 찜기에 올려놓고 쪄 드세요.

삶은토란대

정예자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 신선 합니다

달걀

기독교농촌개발원

방사 유정란

무항생제와 EM, 그리고 논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어제는 전국농민대회에 참여 하기위해 새벽밥 먹고 저희김제에서는 37대의 차량으로 서울에 올라갔습니다, 서울역에서부터 대통령집무실이 있는 용산까지 성난농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답니다. 모든물가는 하늘높은줄 모르고 오르는데 유독 쌀값만 작년대비 23%나 떨어졌답니다. 정부의 농업정책을 규탄하는 농민대표님들의 절규에 가까운 외침이 농민들의 마음뿐만 아니라 지나가는 시민들의 마음까지 동참하게 했답니다. 쌀값이 대 폭락했는데도 대기업이 만드는 햇반에는 미국쌀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정말 농민들은 기댈곳이 없이 벼랑 끝에 내 몰린 심정이랍니다. 추석물가 잡는다고 농산물값만 비싸다고 연일 방송매체에서 떠드는데 정말 환장할 노룻 아닙니까? 우리소비자님들은 다 알고 계실겁니다. 물가 상승이 농산물이 주범이 아니라는것을요. 이제 곧 추석이 다가옵니다. 소비자 가족들 행복한 한가위 되기를 기원합니다.

 

다음주는 명절주라 꾸러미가 쉽니다.

 

1. 삶은토란대 : 하룻밤 우려 보내지만 혹시 아린 맛 알러지 있는 분들은 찬물에 담아 반나절에서 하루정도 냉장 보관하셨다 볶거나 탕으로 드세요. 한두 번 씻어 물기를 적당히 짜서 팬에 기름 다진 마늘 천일염이나 집간장 넣어 달달 볶다가 대파 썰어 넣어 간 맞추어 좀 더 볶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