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평사유정란(non-gmo), 식혜, 사과즙, 양배추, 아삭이고추, 명이장아찌, 복분자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1인매주회원꾸러미편지


장마 시작~비가 주룩주룩. 하늘이 열렸네요.

내내 가뭄이 너무 길어져 작물들이 타들어간다 소식을 전했는데 이번주는 장마소식을 전하네요. 감자수확기인데 비가 쏟아지고 있어서 아직 덜 큰 감자를 수확할지 이 비를 견뎌내리라 믿고 한주를 버텨야 할지 고민이네요. 강원도는 이제 전작으로 심겨진 완두, 감자, 강낭콩..등의 수확철이지요. 수확 후 후작으로 들깨등을 심고요. 7,8월은 옥수수가 나오는 시기입니다. 다른지역보다 농사기간이 짧은 지역이라서 아무래도 농사일이 집중되지요. 이쯤되면 밥을 아무리 먹어도 살이 빠지는 시기이지요. 고봉밥을 먹고 일을 해도 비 사이사이 할 수 있는 안팎의 일들을 하러 들고나고하다보면 뱃골이 쏙 꺼져있네요. 이 바쁜 철을 이기는 힘은 수확의 기쁨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감자가 땅속에서 잘 견뎌줬으면 좋겠어요.

회원님들에게 곧 포슬포슬한 강원도 감자가 도착하겠지요. 기대해주세요. 드셔보시고 필요하신분들은 추가 주문하셔도 된답니다. 가격은 다시 한번 공지할께요. 때가 되어서인지 감자가 나왔는지 옥수수가 나오면 꼭 먼저 연락달라고 문자가 오고 있네요. 어디에나 나오는 감자, 옥수수인데 다른 지역 언니네텃밭 생산자 언니들도 강원도꺼를 사서 드시곤 하지요.

자부심이 뿜뿜 올라가지요.

♡먹을거리자랑

전통방식 우리콩두부(“텃밭”생산)non-gmo 무항생제닭알(“신동찬” 생산) 은 없으면 밥상이 허전하지요. 터지거나 깨지면 꼭 연락주세요.

언제나 맛있는 달달한 식혜”를 보내요. 아이스팩 대신 “비트차”를 얼려서 보내요.

 

“명이나물장아찌”- 영미언니가 준비했어요. 장아찌는 언니가 간을 해야 맛있어요. 명이나물 너무 맛있지요. 고기쌈 먹을 때 한 장씩 얹어 먹으면 음 좋은 대접을 받은 기분이랄까! 맛있게 드세요.

“사과즙” - 언니네장터에서 판매되고 있는 광연언니 사과즙이예요.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더울 때 슬러시처럼 먹으면 시원하니 좋지요.

“복분자” - 은자언니가 준비했어요. 꾸러미가 맨날 오늘만 같으면 좋을까요? 간식이 넘치네요. 복분자.. 요거트에 섞어 먹으면 꿀맛이겠지요.

“아삭이 고추” - 다같이 준비했네요.요즘은 이거하나면 밥한그릇 뚝딱이지요. 맵지도 않고 아삭하고 풋풋한 맛이 자꾸 손이 가네요. 비타민의 보고지요.

“양배추” - 상옥언니가 준비했어요. 속도 잘 들어차고 이쁘게 자랐네요. 위에 양배추 만큼 좋은게 없다고 하지요. 쪄서 양배추쌈이나 양배추 롤도 좋고 슬라이스해서 샐러드로 드셔도 좋겠네요. 일본전인 오코노미야끼의 주재료이기도 하지요.

 

 

 * 횡성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간혹 발생하네요. 회원님들 모두 무탈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