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찰옥수수, 호박잎, 삶은머위대, 강된장, 찰보리, 상추

얼굴 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202271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 : 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2.6,27.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찰옥수수

강현숙

친환경노지

첫수확한 옥수수를 보냅니다. 옥수수가 물에 잠길만큼 물을 넣고 소금과 기호에따라 달달한 것을 넣고 푹 삶아드세요.

호박잎

정예자

친환경노지

 

찰보리쌀

강다복

친환경노지

잡곡처럼 밥할 때 조금씩 넣고 하세요

강된장

강다복

친환경노지

 

삶은머위대

강현숙

친환경노지

 

상추

김영례

친환경시설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 신선 합니다

달걀

기독교농촌개발원

방사 유정란

무항생제와 EM, 그리고 논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얼마 전 심은 벼들은 벌써 진녹색을 띄며 쑥쑥 자라고 있습니다. 작년 벼 수확 후 파종해 겨울을 이겨낸 보리를 수확했습니다. 햇보리쌀을 보내 드리게 되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햇보리쌀과 쌀을 적당히 섞어 고슬고슬하게 밥을 지어 상추 오이 또 집에 있는 여러 가지 야채 넣어 쓱쓱 비벼 보리비빔밥으로 드셔도 맛나고 호박잎 쪄서 쌈으로 드셔도 무지 맛있습니다. 벌써 침이 입안에 고이고 꼴깍 넘어가네요. 저희들도 꾸러미 싸서 보내고 보리비빔밥 해서 먹어야겠어요, 무더운 날씨 건강관리 잘 하시고 평안한 한 주 되길 소망 합니다~~^^

 

1. 호박잎 : 줄기끝을 뒤로 꺽어 껍질을 살짝 벗기어서 씻은 후 채반에 올려 쪄냅니다. 식성에 맞게 시간 조절해서 쪄내세요. 강된장을 함께 보내 드립니다.

2. 삶은머위대 : 찬물에 행군 후 물기를 짜내고 먹기 좋게 손으로 결을 따라 찢어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달달 볶아 집간장이나 천일염으로 간하고 다진마늘 넣어 달달 볶아 드세요. 마지막에 들깨가루를 넣어 탕처럼 해서 드셔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