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비트, 양파, 죽순장아찌, 애호박, 꽈리고추, 치커리

얼굴 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202264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 : 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2.6,21.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비트

김정임

친환경노지

물김치나 양파장아찌 담글 때 얇게 썰어 넣으면 색깔이 아주 예뻐요.

양파

정예자

친환경노지

 

죽순장아찌

강다복

친환경노지

죽순을 장아찌로 담아 보았는데 아삭한 식감이 아주 좋아요

애호박

김혜란

친환경노지

 

꽈리고추

김영례

친환경시설

지리멸치와 함께 꽈리고추볶음해서 드세요.

치커리

배은정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 신선 합니다

달걀

기독교농촌개발원

방사 유정란

무항생제와 EM, 그리고 논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이제 여름의 시작인데 오늘 김제 날씨는 한낮에 30도까지 올랐습니다. 벌써 64주 꾸러미를 꾸리게 되었습니다, 한달이 어찌나 빨리 흘러가는지 정말이지 눈 깜작할 사이에 지나가버렸습니다. 이번주말부터는 장마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밭작물들을 위해서는 비가 내리긴 해야 하는데 집중호우로 농작물에 피해가 없기를 바래봅니다. 저희 김제여성농민회에서 올해 4년째 토종텃밭을 가꾸고 있답니다. 함께 종자를 파종하고 심어 꾸러미 물품도 만들고 우리 토종씨앗을 지켜내는 씨앗을 받아 모종을 나누는 의미있는 일을 했습니다. 우리 토종씨앗을 지키는 일에 힘을 내보려합니다. 소비자회원들께서도 토종씨앗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무더운 날씨 건강관리 잘 하시고 평안한 한 주 되길 소망 합니다~~^^

1, 애호박 : 된장국으로 끓여 드셔도 좋고 전으로 부쳐 드셔도 맛있어요.

2, 양파 : 양파를 얇게 썰어 달군펜에 살살 볶아 소금 약하게 간하여 햇양파의 맛을 느껴보세요.

3, 치커리 : 팔팔끊는물에 살짝 데친다음 찬물에 잘 헹궈 물기를 꼭 짠다.

된장 고추장 마늘 대파 통깨등을 넣어 조물조물한다음 참기름 조금넣어 잘 버무려주면 치커리나물이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