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평사유정란(non-gmo), 식혜, 가지나물, 쌀강정, 배추, 깐마늘, 옥수수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제철꾸러미 매주회원편지

발송일 :202214/ 공동체연락처 : 한영미 010-6374-3156

드디어 2022년에 진입을 했네요. 횡성에서는 운암정에서 오르는 승지봉에서 일출을 봅니다. 횡성의 걷기예찬팀은 11일 첫 해님를 승지봉에서 맞이하였지요.

회원님들도 모두 전국 곳곳에서 올해의 해를 맞이하면서 어떤 기원들을 하셨나요? 모쪼록 올해는 코로나19가 조금더 잔잔해지고 치료제가 나와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해봅니다. 은자언니 아저씨가 병을 이겨내고 언니곁에 조금더 남아 꾸러미에 들어갈 대파도 다듬어 주고 무청도 잘라놓고 마늘쫑도 뽑으시면 잔잔한 삶의 기쁨들을 누리기를 , 상옥언니 나그네님도 여느 해처럼 언니 보다 먼저 언니의 텃밭에 모종들을 심어놓고 가꾸는 시간들을 보내기를, 정숙언니 손주 한비의 말문이 툭 터져서 조잘거리기를, 영미언니의 큰 걸음이 사람으로 결실이 맺어지기를 , 그리고 저희 딸이 횡성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기를 우리 언니들과 회원님들 모두의 건강과 행복과 함께 빌어보았네요.

 

먹을거리자랑

전통방식 우리콩두부(“텃밭생산)non-gmo 무항생제닭알(“신동찬생산) 은 없으면 밥상이 허전하지요. 터지거나 깨지면 꼭 연락주세요.

이번주는 언제 받아도 반가운 식혜를 보내요.

말린가지나물”- 말린가지를 물에 불려, , 마늘, 양파, 당근 썰어넣고 육수를 진하게 내고 들기름 듬뿍 넣어서 우리밀간장이랑 소금으로 간을 했어요. 집에서 들기름 좀 더 넣고 볶으면서 모자란 간을 더 하시면 좋아요.

사랑의 쌀강정” - 달콤바삭 쌀강정, 순식간에 사라져버려서 늘 아쉬운 쌀강정이지요. 식구들 다 모였을 때 내 놓아야 한조각씩이라도 먹을 수 있어요. 한입만한입만 하다가 사라지거든요.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배추

박은자

농약안침

은자언니네 하우스에서 뽑지않고 두었던 배추가 회원님들에게 겨울철 마지막 배추가 되어 상자에 담기네요. 배추를 넣고 소고기국을 끓여도 맛있다고 하네요. 배추는 비닐에 잘 싸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한참을 두고 먹을 수 있지요. 푸른잎은 국 끓여드시고 노란속은 쌈장 찍어 먹으면 좋지요.

깐마늘

이정숙

농약안침

겨울되면 언니들이 시간이 좀 나지요. 그래서 이렇게 마늘을 까서 넣을 수 있어요. 언니들이 시간이 나면 회원님들의 손이 조금더 한갓지게 되네요. 슬라이스해서 마늘향 가득한 파스타나 볶음 요리들을 해먹으면 맛있지요.

냉동

옥수수

박은자

농약안침

옥수수가 나왔을 때 바로 쪄서 얼린 옥수수, 그래서 다시 쪄서 먹으면 갓 따서 찐 옥수수처럼 맛있어요. 은자언니가 준비해 둔 것을 매주 회원님에게 먼저 보내요. 겨울에 귀한 간식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