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평사유정란(non-gmo), 무말랭이무침, 두릅장아찌, 곰취, 쑥갓, 식혜

1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1인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15 3

 

 

저희 공동체는 작년엔 냉매제를 사용하지 않고 각종차를 끓여 냉매제를 대신했었는데요..올핸 아직 물을 얼리지 않고 있습니다. 소비자회원분들과 직거래하는 매장에서 겨우내내 모아보내주신 냉매제가 엄청 많아요. 버릴 수도 없어 재사용하기로 했답니다. 아마 5월까지 냉매제를 보내야 할 거 같습니다.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면서 좀 더 나은 꾸러미를 고민하는 오산공동체언니들에게 힘이 되어주세요. 좀 더 기다려 주시면 횡성의 을 보내드리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고맙습니다.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

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 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 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무안

양파

황선숙

무농

약이상

무안언니네텃밭 황선숙회원님이 생산한 햇양파입니다. 공동체에서 김치를 하기위해 양파를 구입했는데 양파가 얼마나 달고 맛이 좋던지 꾸러미에 몇 알이라도 보내자는 의견이 모아졌네요. 그냥 생으로 썰어서 드셔보세요. 과일처럼 달고 맛있어요.

쑥갓

신상옥

농약안침

향이 좋은 쑥갓입니다.데친 쑥갓을 무칠 때 두부랑 같이 으깨서 깨소금이랑 참기름을 넣고 무친나물이 맛이 좋았던 거 같아요. 쑥갓은 쌈으로도 좋지요.

양구

곰취

양구

이옥희

무농약

양구 이옥희회원이 키운 곰취입니다. 곰취종류만 수십가지인데 이번에 보내는 곰취는 양구 곤달비입니다. 향이 좋기로 유명하지요. 쌈도 싸시고 줄기는 갈아서 드셔도 되고 부침개를 부쳐 드셔도 좋습니다. 곰취를 살짝 데쳐 송송썰어 들기름,소금을 넣고 버무린 후 밥 지을 때 함께 넣어서 곰취밥을 해서 드셔도 좋다고 해요.

무말랭이무침

신상옥/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2020년에 재배한 김장무로 만든 무말랭이입니다. 태양에 말리다보니 무말랭이특유의 냄새가 남아있습니다. 쫄깃쫄깃한 단맛고 매운맛이 어우러진 무말랭이무침! 육수에 파,마늘,간양파,액젓,복숭아청등을 넣고 버무렸어요.

달달한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오랜만에 감주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