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무생채김치, 상추, 또는, 쪽파, 월동배추, 봄동, 감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132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 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 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 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요즘시장에선 닭알수급에 문제가 생길정도로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알에 유통일자도 적지 못하는 영세한 소농들이 어렵게어렵게 닭을 키워주시는 덕분에 저희는 꾸러미에 귀한 닭알을 넣고 있어요.

무생채

박은자/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전통방식

은자언니가 저장해둔 김장무를 꺼내 만든 무생채입니다. 땅속에서도 숨을 쉬며 생명을 유지하던 무가 따듯해지면서 상하기도 하고 바람이 들기도 하네요. 그래도 상하지 않은 무는 김장철에 먹던 그 맛처럼 아삭거리고 단 맛은 여전하네요. 액젓,고춧가루,,마늘,간앙파,복숭아청을 넣고 버무렸어요.

상추

권명숙

무농약

오랜만엔 명숙언니네 상추를 넣습니다. 로컬푸드매장에 넣기에도 양이 모자란다고 해서 그동안 넣지 못했는데 약간 여유가 있다고 해서 넣게 되었어요. 아사삭 정말 맛있는 상추랍니다. 양을 많이 드리지 못하는 것이 아쉬울뿐이네요.

월동추+열무

박은자

무농약

은자언니네 하우스에서 자란 월동추와 열무입니다. 쪽파에 이어 겨우내 잘 자라준 작물들이 감사할 뿐입니다. 데쳐서 나물로 무쳐 드셔도 좋구요. 겉절이를 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봄동

제주강순희

무농약

채소가 나오긴 하지만 꾸러미를 채울 수 있을 정도는 아니어서 제주회원들의 도움을 받아 꾸러미를 채우고 있지요. 이번 주 주문은 브로컬리를 했는데 아쉽게도 제주가 너무 따뜻해져서 브로컬리꽃이 피는 바람에 봄동을 보내게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지요. 이미 오산공동체언니들이 키운 월동추를 보내기로 했는데 덜커덕 봄동이 와서 난감했지요. 그래도 맛이 다른거라 넣기로 했어요. 봄동은 겉절이를 했을 때 가장 맛이 좋지요. 금방 드실 수 없다면 데쳐서 물을 짜지 않고 냉동보관을 하셨다가 나중에 녹인후 나물로 무쳐 드셔도 좋아요.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맛있게 드셔요.

2월마지막주 꾸러미입니다.

온세상이 하얀 눈꽃으로 뒤 덮인 화요일입니다 영동지방엔 눈이 많이 와서 난리가 난 듯한데요/. 횡성은 그 정도는 아니고 보기 좋게 알맞게 내렸습니다. 길은 다 뚤렸고 고개들어 먼 산을 바라보면 아름답기 그지 없습니다. 가뭄해소에 도움이 되는 눈이 내린거라 고맙기도 하네요. 서울은 어떤지 모르겠네요.오후부터 다시 추워진다고 하니 미끄러운길 조심하시고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