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불린고사리, 시금치, 무, 청국장, 떡국떡, 감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122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 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 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 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사리

박은자

자연채취/재배고사리

산에서 따온 고사리와 산속에 심어놓은 고사리가 섞여 있습니다. 재배라고 하지만 거의 야생에 가까운 고사리네요. 설명절에 요긴하게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남해시금치

구점숙

무농약

남해 언니네텃밭에서 재배한 시금치입니다. 해풍을 맞고 얼었다 녹았다 반복하면서 달달해진 시금치 ! 맛이 끝내주네요.

설음식준비하실 때 사용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보냅니다. 누렇게 변했다고 상한 것이 아닌 거 아시죠? 겨울시금치는 떡잎지듯 누래진 것도 버리지 마시고 뿌리가 달고 맛이 좋은데 보통은 잘라버리는 부분인데요. 아까우니 뿌리도 반으로 갈라 데쳐서 드셔보세요. 겨울시금치는 버릴 것이 없네요.

박은자

농약안침

김장무를 땅속에 묻어두었다가 하나하나 꺼내먹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청국장

김은숙서근영

무농약콩전통방식

서근영회원이 딸과 함께 농사지은 콩으로 청국장을 띄어 보냅니다. 청국장이 제철이지요. 도착하는대로 드시거나 냉동실에 보관해 두셨다가 드시면 좋아요.

떡국떡

신상옥

 

벌써 설이 맞이하네요. 상옥언니가 가래떡을 뽑아 집에서 썰었다네요. 보통 방앗간에서 썰어오는데 설날 먹을 떡은 직접 썰어야한다고 하시면서 썰어 주셨어요. 그런데 신기하네요. 똑 같은 떡인데 집에서 썰은 것이 더 맛이 좋아요. 정말 신기해요. 정성이 더 들어가서 그런가봐요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맛있게 드셔요.

새해를 맞이한지 얼마되지 않은거 같은데 어느새 한 달이 훌쩍 지나갔네요. 다음 주엔 설도 다가오네요. 다시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주는 설주간이라 꾸러미 쉬는 주입니다. 2월꾸러미는 23, 217,224,33일 도착합니다.33일치가 24주 꾸러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