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녹두, 황율(말린밤), 망초대묵나물, 옥수수뻥튀기, 떡볶이떡, 감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1125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 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 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녹두

남광현

농약안침

공동체에선 처음 보내는 같네요. 그동안 녹두농사를 짓는 분들이 안 계셔서 못 보낸 품목 중에 하나인데 청일면에 사시는 남광현 회원님이 지은 녹두입니다. 녹두는 불렸다가 밥을 지어드셔도 좋구요. 닭죽을 쑤실 때 함께 넣고 쑤어도 좋습니다. 불렸다가 믹서에 갈아 고사리도 넣고 숙주나물등을 넣고 녹두전을 부쳐 드셔도 좋아요.

황률

한두만

전통방식

밤을 말려 껍질을 까 놓은 것이 황률이라고 하지요. 황률은 오곡밥을 지을 때 함께 넣어도 좋구요. 각종 찜을 하실 때 불린 황률을 넣어도 좋아요. 닭죽 쑤실 때 넣어도 좋지요.

망초대 묵나물

공동체언니들

자연채취

망초대아시죠? 징글징글한 풀이라 망초라는 이름까지 붙여진 왜래식물인데요. 어린줄기를 데쳐 시금치처럼 무쳐 먹기도 하고 묵나물을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 잡 냄새도 없고 맛이 좋아요.

옥수수뻥튀기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잘 말려논 옥수수를 튀겨보냅니다. 겨울철간식으로 최고예요.

떡뽁이떡

서근영

전통방식

오랜만에 떡뽁이떡을 뽑아 보냅니다..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맛있게 드셔요.

이번주는 봄이오나보다 할 정도로 따뜻하네요.지난주만 해도 춥다는 소리가 절로 나왔는데요.계절의 바뀜을 몸으로 느끼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