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감식초, 얼갈이배추, 청국장, 근대, 부추, 오이맛고추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2124주김제공동체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1. 3. 2.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청국장

정예자

친환경노지

 

오이맛고추

배은정

친환경노지

유황과 스테비아를 이용해 재배합니다.

근대

김옥란

친환경시설

 

부추

김정임

친환경시설

.

감식초

강현숙

친환경노지

2년전 가을에 담근 식초입니다.

얼갈이배추

정예자

친환경시설

.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3월 첫날부터 봄비가 내려 겨우내 가물었던 대지를 촉촉이 적셔주고 있습니다. 농사 준비를 시작하는 농부에겐 정말 단비이네요. 부족하지만 저희 꾸러미 생산자들이 보낼 물품 준비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받으시는 물품이 혹여 마음에 차지 않는 부분이 있으셔도 맛나게 드셔 주세용~~^^. 모든 회원들께서도 마지막까지 코로나19를 잘 대비하셔서 소비자 회원님들께서도 건강 하시고 평안하시길 소망 합니다. 곡류 등 원물 값 인상으로 사료 값이 인상되고 각종 유행성 질병으로 계란 수급에 영향이 있을 것 같아 염려가 되지만 저희 공동체에서는 4월부터 10알씩 보낼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근대 :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멸치 다시마 우린 물에 된장 풀어 넣어 끓인 후 다진 마늘 대파 넣어 한 번 더 끓여 주세요.

2. 얼갈이배추 :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다진 마늘 진간장 참기름 고춧가루 대파 넣어 양념장 만들어 얼갈이배추 넣어 살살 버무려 겉절이로 드세요. 된장과 궁합이 좋은 음식입니다. 건새우를 넣거나 멸치 다시마 우려낸 육수에 된장 풀어 끓인 후 다진 마늘 대파 넣어 끓여 드세요.

3. 부추 :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들기름 깨소금 고춧가루 진간장 조금 넣어 살살 버무려 드시거나 부침개해서 드셔도 좋고 끓는 물에 데쳐 나물로 드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