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횡성공동체

강원 횡성군 횡성읍 추동리 281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월요일 발송합니다. 1년내내 종이상자로 꾸러미를 보내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 무말랭이무침, 완두콩, 시금치, 데친무시래기, 막장

얼굴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횡성공동체 5067번째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 : 010-7159-8128 (생산자담당: 이숙자 ) 발송일:2021.01.25

녕하세요! 1월 4주차 꾸러미입니다.

날씨가 확 풀려 오늘은 봄날 햇볕입니다. 얼었던 땅이 녹아 개울물이 흐릅니다.

따뜻해지는 날씨에 코로나도 물러가 활발히 바깥구경하면 좋겠습니다. 언니들은 고추씨를 넣고 모종들을 심을 준비를 하고 있어요. 따뜻한 봄이 오니 좋기도하고 일철이 다가오니 아쉽기도 합니다. 모쪼록 건강조심하시기 바랍니다.

1. 먹을거리 자랑(전 품목 국내산입니다)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무농약

두부

영농조합법인

텃밭

해양침층수간수,소포제 사용안함

여성농민이 생산한 콩으로 친환경가공공장에서 만듭니다. 해양심층수 간수 두부가 부드럽다고해요.

계란

홍천,신동찬

횡성,복선옥

유정란,넌지엠오

방사유정란

홍천 유전자조작(지엠오)사료를 먹이지 않으려고 사료를 만들어 자부심으로 키우고 있답니다. 집에서 몇마리 키우는 모아서 넣어요.

막장

김명환

노지,약치지않음

항아리에서 4년동안 발효된 장입니다. 그러다보니 윗부분을 걷어내었어도 까만장이 섞여있어요. 횡성에서는 보리쌀과 고추씨를 넣어서 담근답니다.

시금치

김경화

김정자

하우스,약치지않음

가을에 씨를 뿌려서 겨울내 조금씩 자랐어요. 여리고 연하여 셀러드나 무침용으로도 쓰이지요.

무청시레기

김명환

노지,약치지않음

김장 무청이예요. 멸치 육수애어 장과 바글바글 끓여도 좋구요. 나물로 볶음도 좋지요.

완두콩

기광희

노지,약치지않음

서울에서 귀농을 준비하느라 오신 언니예요. 완두콩은 작년에 여주에서 한살림 친환경 밭에서 농사지었답니다. 밥 지을때 넣거나 볶음밥이나 카레 짜장 등 다양하게 쓰이지요. 바로 해드시라고 불렸어요. 냉장보관하세요.

무말랭이무침

복선옥

김명환

노지,약치지않음

김장무와 고춧잎 말렸다가 불려서 무침했답니다. 고춧잎이 들어간 무침은 색이 베어서 색이 까맣게 되었네요. 20년 수확한 고추가루 썼답니다.

* 2021년 2월1주차 2월 01일 월요일 발송 2월 02일 화요일 도착

* 2021년 2월2주차 2월 15일 월요일 발송 2월 20일 화요일 도착

# 설명절이 있는 2월8일~13일 주는 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