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콩나물, 데친배추시래기, 사과, 배추김치, 아욱, 분홍감자, 느타리버섯, 통마늘

 

어제는 대설이었어요. 절기에 이 들어가면 춥고, 눈이 내릴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절기가 돌아올 때 마다 아 어떻게 이렇게 딱 맞을까할 때가 많았어요. 옛사람들이 지혜롭게 자연과 교감하는 것을 느끼면 참 경이롭단 생각이 들었지요. 그런데 요즘은 기후변화 때문인지 절기에 따른 계절의 변화가 크게 와닿지 않습니다. 올해는 긴 장마와 가뭄 때문에 많은 농작물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언니네텃밭은 토종씨앗을 지키고 생태농업을 실천하며 농촌을 지키고 지구를 지키고 있습니다. 소비자 한사람 한사람의 존재가 언니네 텃밭의 큰 힘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올 겨울은 언니네텃밭 꾸러미와 함께 건강한 밥상 행복한 일상 만들어가요^^

{ 먹을거리 }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과 요리 이야기

두부

김정열,이난식

무농약콩, 바닷물간수

소포제,응고제등 일체의 화학성분을 넣지

않았습니다.

콩나물

황재순

무농약콩

옛날 전통방식으로 물만 주어 길렀습니다. 약간 질긴듯하지만, 더 고소합니다.

콩장

봉강공동체

무농약

햇콩을 잘 골라서 집간장과 각종 야채를 넣고 잘 조렸습니다. 몸에 좋은 콩 맛있게 밑반찬으로 드셔요

현미가래떡

제정이

유기농쌀

유기농쌀로 만든 가래떡입니다.

된장

박화순

국산콩

언니네텃밭의 히트상품 박화순된장입니다.

통배추

제정이,신영묵,

안봉순,김미란,

무농약

쌈배추용 배추입니다.

냉이

봉강공동체 생산자 모두

유기농, 무농약

언니들이 하루종일 볕좋은 곳을 찾아다니며 켄 후, 밤새도록 다듬어서 보냅니다. 된장국으로 냉이무침으로 드셔요.

무시래기

박경숙,김미란,엄덕견,김옥순,문달님,안봉순,신영묵,이난식,제정이

유기농,무농약

몸에 좋은 무청을 삶아 보냅니다. 육수를 낼 동안, 마늘과 된장, 고춧가루를 조금 넣고 조물조물 무쳐두었다가, 끓으면 넣고 된장국으로 드셔요.

 

냉이된장국 : 한겨울 땅의 힘을 가득 담은 냉이를 언니들이 하나하나 다듬어서 보냅니다. 물에 살짝 헹궈서 총총 썰어 된장국으로 드셔요.

냉이나물 : 살짝 데쳐서 총총 썰어 마늘, 참기름, 된장조금 넣어 조물조물 무쳐 보셔요. 입맛에 따라 초장에 무쳐도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