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가지, 포도, 얼갈이배추, 생된장, 고구마순, 쑥갓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2093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0. 9. 15.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가지

박덕순

친환경시설

 

포도

김미자

친환경시설

설탕포도입니다.

얼갈이배추

정예자

친환경노지

 

고구마순

강현숙

친환경시설

 

된장

김제용지공동체

친환경노지

우리 토종 콩으로 만든 된장입니다.

쑥갓

배은정

친환경시설

나물로 드시거나 얼갈이와 함께 겉절이 하셔도 좋아요.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장마 폭염 태풍 올해는 유난히 날씨 때문에 농부들 마음이 애간장이 타네요. 계속되는 비에 경운 작업을 할 수 없어 작물들을 심어야할 시기를 놓쳐버리고 심어 놓은 작물들은 많은 비에 녹아 버려서 다시 심는 수고를 더하게 합니다. 어렵고 힘들게 심어 놓은 작물들이 쑥쑥 잘 자라 주길 바래봅니다. 더운 날씨에 저희 꾸러미 생산자들도 보낼 물품 준비를 위해 오늘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받으시는 물품이 혹여 마음에 차지 않는 부분이 있으셔도 맛나게 드셔 주세용~~^^낮과 밤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입니다.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잘 대비하셔서 소비자 회원님께서도 건강 하시고 평안하시길 소망 합니다.

 

1. 고구마순 : 고구마순대를 먹는 것이 아니고 순까지 나물해서 드시는 겁니다.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씻어 물기를 적당히 짜내고 된장 고추장 다진 마늘 매실엑기스나 다른 단맛을 조금 넣어 조물조물 무쳐 드세요.

2. 가지: 어슷썰기 하여 팬에 기름 두르고 달달 볶다가 소금이나 간장으로 간하고 다진 마늘 넣어 볶아 드세요.

3. 얼갈이배추: 소금에 살짝 절여 씻은후 겉절이 해서 드시거나 깨끗이 씻어 삶아 시래기 된장으로 지져 드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