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비트, 단호박, 아삭이고추지, 참비름, 고추부각튀김, 양배추장아찌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8월 11일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이번 주 두부를 살리는 우리음료는 옥수수차 또는 돼지감자차입니다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전잔주씨의 청알도 한 두알 함께 보냅니다

비트

신상옥

농약안침

상옥언니가 농사지은 비트예요. 작고 귀엽죠. 썰어서 그냥 먹기도 하고, 쥬스를 내어서 마시기도 한다네요. 전 구워서 먹기도 해요. 물김치 담글 때 좀 썰어 넣으면 색이 곱게 우러나기도 하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말려 차를 우려 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단호박

박은자

농약안침

수확해서 일주일이상 숙성한 단호박입니다. 꼭지부분을 도려내고 속을 파낸 후 영양밥을 지어서 단호박안을 꼭꼭 채워넣은후 도려낸 꼭지부분을 다시 덮어 찜 솥에 쪄보세요. 모양도 좋고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단호박영양밥을 할 수 있답니다. 영양밥은 냉장고 안에 있는 모든 곡식종류를 꺼내서 넣어보세요. 냉장고 안에 뭐가 있을까요? 저희 집엔 콩,,수수,황률,.조가 있네여. 이런 종류의 것들이 있다면 콩과 팥,황률은 미리 불려놨다가 찹쌀밥을 지을 때 함께 모든 재료를 넣고 지으면 될 거 같아요. 다쪄진 단호박을 6조각 또는 8조각을 잘라 드시면 됩니다.

아삭이고추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아삭아삭 고추장,된장에 찍어 먹으면 최고죠. 썰어서 된장양념을 만들어 무쳐 드셔도 좋아요.

참비름

공동체언니들

자연채취

여름철 비빔밥 재료로 최고인 참비름을 뜯어 보냅니다. 물을 넉넉하게 넣고 줄기가 무르게 삶아낸 후 (끓는물에 한번,두번,세번, 정도 뒤집어요) 씻어서 물기를 짜낸 후 고추장+된장양념을 넣어 무쳐 드시거나 집간장에 파 마늘 ,참기름, 매실청 조금 넣어서 무치기도 해요. 어떤양념으로 무쳐도 맛이 좋은 참비름입니다.

고추부각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오산공동체 언니들 고추부각이 맛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말 맛있죠? 개인적으로좀 덜 달게 하면 좋을텐데... 그러면 맛이 없고 싱겁다고 하시네..오늘도 원래대로 매콤하고 달달한 고추부각이 갑니다.

양배추물김치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무농약이상

양배추로 물김치를 담가봤습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좋았는데 여름배추라 그런지 밭에서 따 가지고 와서 얼마되지 않았는데 무르기 시작하더라고요. 안되겠다 싶어 물김치를 담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