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들깻잎, 근대, 찰옥수수, 열무, 가지, 양배추, 감자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2073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0. 7. 14.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들깻잎

김형순

친환경노지

부지런한 7학년어머님이 일찍 심어 보낸답니다

감자

강다복

친환경노지

 

근대나아욱

정예자

친환경시설

찰옥수수

정예자

친환경노지

첫 수확입니다. 삶아 간식으로 드세요.

양배추

조영란

친환경노지

 

가지

배은정

친환경노지

 

열무나얼갈이배추

김정님

친환경시설

잦은비에 많이 아내려 수확량이 적습니다.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다시 시작되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무더위 폭염과 일주일에 이삼일은 내리는 잦은 장맛비로 마음이 심란한 한주간입니다. 마스크 쓰는 것이 일상이 되어 가고 사람 만나는 일이 쉽지 않은 요즘 그래도 우리 농민들은 심고 가꾸고 거두기를 반복하며 이마에 굵은 땀방울을 흘립니다. 저희 꾸러미 생산자들도 내일 보낼 물품 준비를 위해 비가오는데도 열심히 준비했답니다. 혹여 마음에 차지 않는 부분이 있으셔도 맛나게 드셔 주세용~~^^

소비자 회원님들 습한 날씨에 건장조심하시고 활기찬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

들깻잎 : 양념장 만들어 켜켜이 양념을 발라 전자렌지에 1분정도만 돌여 주시면 부드러운 깻잎을 드 실수 있답니다,

2. 얼갈이 :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진간장 조금 뿌려 살살 버무려 놓았다가 약간 숨이 잦아들면 다진 마늘 고춧가루 들기름 넣어 살살 버무려 드세요.

3. 아욱,근대: 멸치 다시마 육수 내어 된장 풀어 끓인 후 다진마늘 대파 등 양념 넣어 끓여 드시면 됩니다.

4,양배추: 브로컬리는 팔팔끓는물에 데친다음 찬물에 헹구어 초간장 찍어 드시고 양배추는 찜기에 푹 찐다음 강된장이나 양념장에 쌈으로 해서 드세요.

5.가지: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씻어 물기를 꼭 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고춧가루 진간장 참기름 다진마늘 양념장 만들어 조물조물 무쳐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