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횡성공동체

강원 횡성군 횡성읍 추동리 281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월요일 발송합니다. 1년내내 종이상자로 꾸러미를 보내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 쑥갓, 오디쨈, 부추, 애호박, 얼갈이배추, 옥수수뻥튀기, 당근

얼굴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횡성공동체 5042번째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 : 010-7159-8128 (생산자담당: 이숙자 ) 발송일:2020.07.20

안녕하세요!!

7월 4주차 꾸러미입니다.

아침부터 비가 내립니다. 남쪽에는 비피해가 있다고 티비 뉴스에 나오는데 횡성은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았어요. 더운 날씨에 채소류는 녹고 없어 모종을 다시하고 있어요.

그리고 토종강낭콩을 두벌째 심고 있고 다음주부터는 김장용 배추씨를 넣는답니다.

코로나19바이러스가 어서어서 물러나고 평온한 일상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다음주 꾸러미 쉽니다. 8월1주차는 8월3일 보내고 4일 도착입니다.

1. 먹을거리 자랑(전 품목 국내산입니다)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무농약두부

영농조합법인

텃밭

천연간수

소포제 사용안함

친환경두부공장에서 생산한 우리콩 무농약콩을 해남에서 구입하여 만들었어요.

단백질이 많은 두부 아침대용으로 손색없지요.

계란

홍천,신동찬

우천면,복선옥

유정란,넌지엠오

방사유정란

홍천 유전자조작(지엠오)사료를 먹이지 않으려고 사료를 만들어 자부심으로 키우고 있답니다. 집에서 몇마리 키우는 모아서 넣어요.

부추

어둔리,박미연

노지,약치지않음

몸을 따듯하게 보해준다고 해요. 부침개나 간장또는 소금과액젓 고추가루로 무침 좋아요

당근

어둔리,박미연

노지,약치지않음

크기는 고르지 않아도 달큰하니 맛은 최고입니다. 생으로 먹거나 살짝 복음하여도 좋지요.

쑥갓

어둔리,박미연

노지,약치지않음

향이 좋아요. 쌈으로 먹거나 겉절이 무침나 당근과 함께 셀러드 도는 데쳐서 나물로도 먹기도하지요

데친얼갈이배추

우천면,복선옥

노지,약치지않음

왜데쳤는가? 물어보니 선옥언니가 데쳐서 볶아먹거나 된장국을 끓여먹어보니 맛이 있어 생으로 넣지않고 데쳤다고합니다.

오디쨈

우천면,복선옥

노지,채취

집옆에 4그루 뽕나무에서 채취하여 유기농설탕으로 농업기술센터 가공장에서 만들었답니다.

옥수수뻥

내지리,김은숙

노지,약치지않음

토종 흑찰옥수수로 뻥하였어요. 단것을 넣지않았어요. 담백하니 고소하지요.

귀리,비지

과자

두부를 만들고 남은 비지와 귀리를 활용 언니네텃밭이 개발. 제조는 서울 장애인가공업 위캔에 위탁하여 만들었어요. 상품으로 팔 예정이예요

* 2020년 8월2주차 8월 10일 월요일 발송 11일 화요일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