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중단_(꾸러미)시동공동체

강원 홍천군 남면 향화터길 26-13
공지사항 : 공동체 재정비관계로 2021년은 잠시 휴식중입니다. 더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금주 발송 물품 : (격주), (토종)콩두부, 평사유정란(non-gmo), 부추김치, 콜라비, 무우, 식혜, 브로콜리, 아삭이고추

= 얼굴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언니네텃밭 =

 

<홍천 시동공동체> 사백 팔십 여섯번째 꾸러미 편지

다음 꾸러미 : 722

언니네텃밭 : sistergarden.org / 사무실 02-582-1416

 

지난주 금요일은 언니네텃밭 공동체 돌아보기가 진행되었어요. 강원도에는 3개이 공동체가 있고 12일동안 공동체 생산자, 중앙임원, 실무자, 도임원, 여성농민회 지역임원들이 모두 모여 각 생산자들의 밭을 돌아보며 생산자가 밭에서 생산방식, 생산품목들을 직접 설명하고 함께 모인 농사전문가들이 이를 눈으로 확인하고 생산의 어려움들에 대해 조언을 하기도 해요. 그리고 공동체 작업장에 와서 작업장의 각종 관리상태를 눈으로 확인하고 서류로 확인하고 해요.

특히 다남언니는 애진언니의 도움으로 밭을 생태적으로 잘 관리해서 다른 생산자분들에게 내내 칭찬을 받았어요.

 

홍천시동공동체 생산자는 비교적 모두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그래도 농사일에 치이다 보면 다른 생산자 밭을 찬찬히 둘러보기가 쉽지 않아요. 언니들에게도 매우 좋은 시간이 되었네요. 나이는 어리지만 농사선배인 정자언니가 이런 저런 조언을 많이 해주셨나봐요. 오늘 작업장에서는 다남언니가 정자언니가 시킨대로 이런 저런 일을 어떻게 했는지 한참 이야기 하더라고요. 이전에는 공동체 점검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지만 점검이라는 어색한 단어보다는 돌아보기라는 단어가 훨씬 정감이 가고 좋네요.

 

* * * * * * * * * * * * * * * * * * * *

7, 8월 꾸러미배송일정 및 꾸러미 관리하기

구분

매주회원

1,3주회원

2,4주회원

 

7

1(), 8(), 15(), 22()

1(),15()

8(), 22()

7/29()일 꾸러미 쉽니다.

8

5(), 12(), 19(), 26()

5(), 19()

12(), 26()

 

두부는 바로 개봉해서 찬물에 한번 헹군 후 새로운 찬물을 담아서 냉장보관해요.

가능한 바로 드세요.

닭은 더위에 많이 약해요. 그래서 여름이 되면 오늘 낳은 닭알도 탄력이 많이 없어 퍼지는 느낌이 있어요.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셔도 좋아요.

더위에 약한 닭을 위해 홍천자연란농장에서도 더욱 신경쓰고 있어요.

반찬류는 바로 개봉해서 상태를 확인하고 반찬통에 옮겨 냉장보관해요.

여름 냉장보관은 기본이지요.

그럼에도 상태가 안 좋다고 느껴지는 경우는 바로 사진을 찍어 시동공동체 총무에게 문자를 보내주세요. 더운 여름 함께 건강하게 !!

 

* * * * * * * * * * * * * * * * * * * *

 

7월 둘째주는요~ 두부, 닭알, 부추김치, 식혜, 브로콜리, 콜라비, , 아삭이를 보내요.

 

토종콩 두부

오늘은 완전 토종콩 두부를 보내드려요. 횡성 인숙언니네 한아가리 토종콩을 수매하여 전량 토종콩만으로 만들었어요. 천연 간수로 염들이고 쌀등겨 우린 물을 소포제로 넣을 뿐, 화학 첨가제 전혀 없이 은섭언니가 만든 손두부라서 가능한 빨리 드시고, 저온 저장하세요 ~ !

넌 지엠오 닭알

너른 하우스에 암탉 수탉을 자유롭게 놓아 기르는 홍천자연란농장. 시판하는 지엠오 수입사료 안 먹이고, 번거롭고 힘들지만 국내산 농산물로 직접 사료를 만들어 기르는 non-GMO 유정란이예요. (노른자가 약간 하얗지요~) 색은 덜 예쁘지만 gmo수입 사료를 먹이지 않기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시는 홍천자연란 농부님. 작년부터 항생제 대신 유기 유황을 약간씩 먹이시네요 ~

부추김치 : 애진언니가 준비했어요. 생태농사로 농사를 잘 짓고 있는 언니의 부추로 준비했어요. 바로 드시지 마시고 조금 익혀서 드시면 더 맛있어요. 국수 비벼드셔도 맛있고 여름김치로 밥반찬으로도 좋아요.

식혜 : 정자언니가 준비했어요. 이번 식혜는 생강이랑 대추가 들어간 식혜입니다. 언니의 식혜는 텃밭만큼의 다양함이 있어요. 철에 따라 다른 재료가 추가되지요. 그래서 직거래장터에 나가면 항상 완판이 되는 품목이지요. 아쉽게도 코로나19로 인해 직거래 장터가 열리지 않네요.

브로콜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