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호박잎, 감자, 가지, 참비름, 찰옥수수, 양파피클, 감주, 자두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077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이번 주 두부를 살리는 우리음료는 붉은수수랑 우엉을 넣고 끓인 물입니다.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전잔주씨의 청알도 한 두알 함께 보냅니다

호박잎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한창 호박잎이 맛이 좋을 시기입니다. 껍질을 벗기고 찜솥에 찌거나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물기를 꼬옥 짜낸 후 쌈으로 드시면 좋아요.

햇감자

신상옥

농약안침

보통 장마가 들기 전에 하지감자를 캡니다. 미루지 못하고 꼭 해야 하는 일이 감자를 캐는 일이지요. 알을 굵지 않으나 잘 여물어서 맛이 좋아요.

가지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가지를 모아봤더니 가지모양이 제각각입니다. 길쭉하면서 날씬 것이 있는가하면 꾸부러지고 살이 통통한 것도 있고, 짜리 몽땅한 것도 있고..가지는 쪄서 실온에 놔두면 단 맛이 돌아요. 참 신기하죠? 아침에 쪄 놓고 저녁에 먹으면 달달한 가지를 드실 수 있어요.

참비름

이정숙

농약안침

참비름나물입니다.데쳐서 매실청을 넣은 고추장양념에 무쳐보세요. 끝내줍니다.

옥수수

박은자

농약안침

꾸러미에 보낼 옥수수를 따러 새벽에 나가봤더니 멧돼지가 옥수수가 익어가는 것을 알고 먼저 밭을 차지해버렸다네요. 밭을 반이상 망가뜨려 놨대요. 속상하지만 어쩔 수 없는 일이라 체념하고 남아있는 것만이라도 건져보자는 생각으로 몽땅 수확을 해왔는데 ..어쩌나요! 덜 여문것도 따왔네요. 간혹 덜 여문 것도 있을거라고 이해해주시길 바란다는 말을 꼭 편지에 써주라고 하십니다. 이해바랍니다.

양파김치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무농약이상

양파를 소금물에 살짝 절군 후 부추양념을 해서 소박이를 담가봤습니다.양파를 열십자로 자르면서 꽃이 피도록 김치를 담글계획이었는데 덜 절여져서 되는대로 썰어서 김치를 담갔어요. 씹히는 맛은 나쁘지 않고 매실청을 듬뿍 넣었더니 양파의 단맛과 어우러져 먹을만 하네요.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공정무역유기농설탕으로 만든 감주 맛은 어떤지요? 오랫동안 얼려야 쉽게 녹지 않는다고 하지요. 2주이상 꽁꽁 얼려서 보내는데 도착했을 때 녹아있는 정도가 어느 정도일까요?

자두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친 열무랑얼갈이/전통방식

 

의성언니네텃밭 장터회원인 황정미씨가 농사지은 자두입니다. 한번 드셔보세요. 횡성엔 토종자두인 고야.밀고야가 있는데 개화시기에 냉해를 입어 고야가 하나도 달리지 않는 일이 생겼지요. 의성 자두를 보시곤 거긴 냉해피해가 없었나보다고 하시네요. 전 붉게 익은 거보다 푸르스름한 것 더 달게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