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고구마순, 감자, 오이장아찌, 애호박, 꽈리고추, 찰보리, 목상추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2071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0. 06. 30.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고구마순

강현숙

친환경노지

 

감자

정예자

무농약노지

수미감자라 쩌서 드시면 포근포근 맛있답니다

오이장아찌

강현숙

친환경시설

양념으로 잘 무쳐서 보냅니다,

애호박

김혜란

친환경노지

 

꽈리고추

손용심

친환경시설

.

찰보리

강다복

무농약노지

밥에 놓아 드세요.

목상추

손용심

친환경시설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6월 마지막날에 71주 꾸러미를 보냅니다. 소비자 회원님들 착오없기를 바랍니다.

장마가 시작되었는데도 비가 안오더니 드뎌 비가 옵니다. 비가 와도 여성농민들은 쉬지도 못하고 비 오기 전에 들깨모종 쓰러지지말라고 고추끈 단단히 묶어주고 콩 모종 옮기는등 허리가 휘어집니다. 더운 여름 날씨가 계속 되고 있어 배송 도중 꾸러미 물품에 문제가 생길까 마음에 염려가 됩니다. 혹여 변질되거나 아이스 팩에 닿아 물러지는 야채 등이 생길 수 있으니 그럴 땐 문자나 전화 주시면 다음 꾸러미에 다른 물품으로라도 보내 드리겠습니다. 습한 날씨 건강하게 한주 보내세요.

 

1. 애호박 : 멸치 다시마 육수에 된장 풀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팔팔 끓인 후 다진마늘 대파 넣어 작은 불로 5분 정도 더 끓여 드세요. 비가 오는날 호박전 부쳐 막걸리 한잔 하셔도 좋을 듯 하네요.

2. 고구마순 : 겉 겁질를 잘 벗겨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씻어 물기를 꼭 짜고 된장에 갖은양념하여 고등어 넣고 자작하게 찌개로 해드시거나 팬에 기름 두르고 달달 볶다가 소금 다진 마늘 넣어 좀 더 볶아 드시면 됩니다.

3.꽈리고추 : 펜에 기름두르고 잔멸치 꽈리고추를 넣고 잘 볶다가 꽈리고추가 숨이 죽은듯할 때 소금이나 간장과 마늘을 넣어 먁한불에서 졸여주면 꽈리고추조림 완성 이때 기호에 따라 조청이나 설탕을 조금 넣어 졸여도 됩니다.

4. 목상추 : 깨끗이 씻어 갖은 양념으로 상추 겉절이 해서 보리밥과 강된장으로 비벼드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