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p_package
    제철 꾸러미
    고객상담전화

    02.582.1415

    오전 10시 ~ 오후 6시 토·일, 공휴일은 휴일입니다.

    TOP

    꾸러미 공동체

    전남 무안공동체

    Default_kakaotalk_moim_6ey8nhwwhjiazqbpft2ouygroyn5dm

    2017년 11월 넷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쑥갓,달래,상추,고추부각,쑥차 또는 대추차, 돌산갓김치

    택배업체
    우체국 홈페이지 가기
    생산자 회원
    9 명
    소비자 회원
    51명
    공동체 방문

    Package_image

    2017년 11월 넷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쑥갓,달래,상추,고추부각,쑥차 또는 대추차, 돌산갓김치

    꾸러미 편지보기
    두부,유정란,쑥갓,달래,상추,고추부각,쑥차 또는 대추차, 돌산갓김치
    Default_kakaotalk_20171121_141822459

    2017년 11월 셋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가을감자,모듬쌈,풋고추,시금치,감말랭이,총각김치

    꾸러미 편지보기

    이제 정말 겨울인 듯합니다. 엊그제 아침에는 이곳 남쪽에서도 살짝 얼음 얼었어요. 서울, 강원도에는 첫눈도 왔다지요. 여성분들은 김장하느라 또 고생하시겠어요.

     

    #두부 : 제초제, 농약, 화학비료... 하지 않은 새벽이네 콩에 바다 지하수만 아주 조금 넣고 만든 두부입니다. 혹시 비지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유정란 : 백학마을 유정란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알을 덜 낳는답니다.

    #가을감자 : 인순언니네 가을감자입니다. 종자만 남기고 회원님들께 보냅니다.

    #모듬쌈채소 : 태옥언니네 텃밭에서 자란 양상추, 상추... 모아서 보냅니다. #시금치 : 정귀자언니네 하우스에서 자란 시금치입니다.

    #풋고추 : 정귀자언니네 하우스에서 지금도 달려 있는 풋고추입니다. 시금치도 고추도 제초제 농약 화학비료 없이 자랐습니다.

    #감말랭이 : 인순언니가 대봉감을 말려서 보냅니다. 간식으로 드세요~

    #총각김치 : 정귀자언니가 총각김치를 담그셨어요. 고춧가루가 빨갛게 이쁩니다. 엊그제 담궈서 먹기 좋을듯합니다.

     

    거의 모든 품목은 제초제, 농약, 화학비료를 치지 않고 언니들이 텃밭에서 소규모로 농사 지은 것입니다.

    * 요즘 직거래할 수 있는 무안 농식품 : 햇김, 절임배추, 꿀고구마, 된장,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등

     

    배송 문의 : 010-7935-3662(문자메시지 또는 카카오톡)

     

    Default_kakaotalk_20171114_145732460

    2017년 11월 둘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대봉,무,아욱,별꽃나물,매실장아찌,엇갈이김치

    꾸러미 편지보기

    어느덧 입동 지나고 내일 모레면 수능시험일이네요. 늦가을 들판은 이제 조금 한산합니다. 논도 비었고 수확해낸 밭도 비어 검붉은 황토색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어요. 시골 초등학교에서는 학예회를 연다고 학교에 나오라고 하고 이제 주변을 조금 돌아보며 겨울채비를 합니다.

     

    #두부 : 새벽이네 햇콩에 바다 지하수만 아주 조금 넣고 만든 두부입니다. 제초제,농약,화학비료 없이 농사 지었습니다. 혹시 콩비지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유정란 : 백학마을 유정란입니다. 산 중턱에서 방사하여 키웁니다.

    # : 정귀자언니네 가을무를 보냅니다. 고등어 밑에 넣어 조림하면 참 맜있겠지요. 지난번 할매김치는 지금 적당히 익어 더 맛있더라구요.

    #아욱 : 정귀자언니네 아욱입니다. 가을엔 아욱국^^

    #별꽃나물 : 태옥언니네 하우스에서 자연스럽게 자란 별꽃나물 보냅니다. 연하고 부드러우니 살짝만 데쳐서 나물해드세요~

    #매실장아찌 : 태옥언니네 매실장아찌입니다. 입맛 없을 때 반찬해드세요.

    #대봉 : 인숙언니네 집에서 대봉감이 먹음직스럽게 달려서 몇 개씩 넣어 보냅니다. 실온에 두시면 정말 맛있는 홍시가 되요.

    #엇갈이김치 : 인순언니가 엇갈이김치를 담그셨어요. 엇갈이 역시 제초제,농약 치지 않고 농사지은 것입니다.

     

    * 모든 재료는 제초제,농약,화학비료 없이 소규모로 농사 지은 것입니다.

    * 배송 문의 : 010-7935-3662

    Default_kakaotalk_20171106_131852261

    2017년 11월 첫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모듬쌈채소,어린무순,시금치,혼합곡식,삶은건고구마순,할매김치

    꾸러미 편지보기
    두부,유정란,모듬쌈채소,어린무순,시금치,혼합곡식,삶은건고구마순,할매김치
    Default_kakaotalk_20171031_152739074

    2017년 10월 넷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상추&민들레,엇갈이,무청시래기,밤콩,햇참깨볶음,나박김치

    꾸러미 편지보기

    시월의 마지막 날 꾸러미를 보냅니다. 무안에서는 양파심기가 한창입니다. 단풍이 언제 드는지 지는지 미처 못보고 겨울을 맞딱드리게 됩니다. 감기 걸리지는 않으셨는지요? 대추 생강차 챙겨드세요.

    여성농업인센터에는 거의 날마다 고구마 캐기 체험 손님들이 오십니다. 오늘도 40여분 다녀가시고, 꾸러미 작업도 구경하시고 이런저런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사람이 북적이는 가을입니다.

     

    #두부 : 새벽이네 무제초제, 무농약 햇콩에 바다 지하수만 아주 조금 넣어 만든 두부입니다.

    #유정란 : 산 중턱에서 노닐며 자라는 백학마을 유정란입니다.

    #상추&민들레 : 정귀자언니네 상추와 민들레입니다. 제초제, 농약, 화학비료 없이 자랐습니다.

    #엇갈이배추 : 인순언니네 엇갈이배추입니다. 된장국, 겉절이 등 해드세요~ 제초제, 농약, 화학비료 없이 자랐습니다.

    #무청시래기 : 인순언니네 무청시래기 삶아서 보냅니다. 된장,집간장,들기름,들깨가루,마늘... 넣어 자박하니 끓여드세요. 제초제, 농약, 화학비료 없이 자랐습니다.

    #밤콩 : 인순언니 밤콩입니다. 껍질 까서 예쁘게 보냅니다. 밥에 넣어 맛나게 드세요. 제초제, 농약, 화학비료 없이 자랐습니다.

    #햇참깨볶음 : 태옥언니가 참깨를 볶아오셨습니다. 제초제, 농약, 화학비료 없이 자랐습니다.

    #나박김치 : 태옥언니가 나박김치를 담그셨어요. 갓을 넣어 약간 붉은 빛이 나서 더 맛있게 보입니다.

     

    대부분의 재료는 무안 언니들이 텃밭에서 제초제,농약,화학비료 없이 농사 지은 것입니다.

     

    무안공동체 배송 문의 010-7935-3662

    (문자메시지, 카톡 좋아요*^^*)

    Default_kakaotalk_20171025_144648858

    2017년 10월 셋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상추&청경채,호박,방풍잎,고구마,무화과잼,팝콘옥수수

    꾸러미 편지보기

    가을 추수는 절반 넘게 한듯합니다. 나락을 벤 논은 비어 있고, 고구마밭도 붉은 맨땅 그대로 누워있습니다. 양파 심기는 이제 시작해서 양파 모종을 심느라 인건비는 벌써 올라갔습니다. 수확과 일년농사를 동시에 시작하는 무안에서는 늦가을이 한참 바쁜 철입니다.

     

    #두부 : 새벽이네 햇콩(제초제,농약 안치고 농사지은)에 바다 지하수만 아주 조금 넣고 만들었습니다. 햇콩을 집에서 손으로 선별해서 그런지 두부에 비지 같은게 조금 더 들어갔어요.

    #유정란 : 백학마을 유정란입니다. 백학마을 산 중턱에서 방사되어 자란 닭들이 낳은 달걀입니다.

    #상추&청경채 : 인순언니가 제초제나 농약 안치고 상추, 청경채를 키웠습니다.

    #호박 : 정귀자언니가 심은 호박들이 잘도 커서 쪼개어 보냅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된장국도 끓여드시고, 조림도 해드세요.

    #방풍잎 : 정귀자언니네 방풍잎입니다. 데쳐서 된장이나 소금, 참기름... 넣어 무쳐드세요.

    #고구마 : 새벽이네 유기농 고구마입니다. 이제 막 캐서 노란 밤이 들어있어요.

    #무화과잼 : 인숙선생님이 무화과잼을 직접 만드셨어요.

    #팝콘옥수수 : 태옥언니가 토종 팝콘옥수수를 심어서 조금씩 보내드립니다. 프라이팬에 팝콘옥수수를 넣으면 곧 팝콘이 됩니다. 기름을 굳이 두르지 않아도 됩니다. 필요하시면 소금간 조금 하세요.

     

    거의 모든 재료는 농약이나 제초제,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했습니다.

    배송 문의 : 010-7935-3662(문자메세지)

    2013년 8월 예비공동체 결성
    2014년 4월 무안공동체 활동 시작
    2015년 7월 1일 전남도지사 표창
    2015년 10월 8~9일 소비자 초청행사 개최
    2015년 12월 28일~29일 선진지견학 및 연말총회
    2016년 4월 행복꾸러미(거동 불편 독거 어르신 밑반찬 배달 서비스) 사업 시작
    2016년 9월7일~11일  서울장터(서울시청)
    2017년 8월 19일~20일 산지체험행사
    2017년 8월 31일 로컬푸드 활동가 역량강화교육

    무안은 서남해안 끝자락에 기다란 반도로 있는 땅입니다.  
    낮은 언덕에만 올라도 바다가 보이는 지형입니다.  햇살 넉넉하고, 바닷바람이 기회를 엿보는 역동적인 땅입니다.  
    이곳에는 무안이라는 지형에서만 맛볼 수 있는 농산물들이 봄,여름,가을,겨울 자라고 있습니다.  무안은 한겨울에도 눈만 녹으면 겨울나물을 캐서 먹을 수 있는 따뜻한 곳입니다.  겨울 들판엔 마늘,양파,월동배추,시금치,대파 등 월동작물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농번기가 길고 바쁘다는 것만 빼면 년중 꾸러미 품목을 넉넉하게 쌀 수 있는 곳이지요.  
    무안에서 나는 농산물과 해산물의 가장 맛있는 때를 무안공동체 꾸러미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무안공동체는 2014년에 시작하여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전남도지사 표창을 받기도 하고서울시청광장까지 올라가서 장터도 열어보았습니다거동이 불편하신 독거 어르신들께 반찬을 배달하는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습니다언니들의 손길과 마음이 가는 곳이라면 열정으로 길을 만들어가고 있어요^^

    제철꾸러미는 생산자의 땅을 살리고자립을 돕고소비자의 건강을 돌보는 일입니다.  생산자 언니들도 늘 긴장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따뜻한 관심을 가지고 함께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정귀자 언니 : 우리 무안 맏언니이십니다. 꾸러미에 들어갈 다양한 채소 농사를 지으십니다늘 온화한 모습이시면서도 못하는 일이 없는 억척농사꾼입니다.

    이인숙 언니 : 귀농하여 무화과 농사를 지으십니다.  그림 같이 예쁜 집을 짓고, 예쁘게 사는 유치원 선생님이기도 합니다.  

    정미령 언니 : 무안공동체 대표입니다.  시골정미소를 운영하면서 텃밭과 하우스에 온갖 채소와 과일을 기릅니다.  

    김인순 언니 : 귀농하여 산 속에 살며 오리농장을 하신답니다.  꾸러미 덕분에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일할 수 있어 행복하시답니다^^

    김태옥 언니 : 산과 들을 좋아해서 온갖 재연채취를 즐기는 언니입니다.

    장은이 언니 : 유기농 고구마 농사, 상상이,자연이,새벽이 엄마, 꾸러미 사무장으로 우당탕탕 살아가고 있습니다.  

    2017년 8월 19일 ~20일

    무안 갯벌과 황토밭 체험
    꼭 만나요^^


    주소
    전남 무안군 현경면 현해로 599-1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