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p_package
    제철 꾸러미
    고객상담전화

    02.582.1415

    오전 10시 ~ 오후 6시 토·일, 공휴일은 휴일입니다.

    TOP

    꾸러미 공동체

    전남 무안공동체

    Default_kakaotalk_moim_6ey8nhwwhjiazqbpft2ouygroyn5dm

    2017년 09월 넷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대추,신선초,깐마늘,삶은고사리,고구마순,햅쌀

    택배업체
    우체국 홈페이지 가기
    생산자 회원
    9 명
    소비자 회원
    54명
    공동체 방문

    Package_image

    2017년 09월 넷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대추,신선초,깐마늘,삶은고사리,고구마순,햅쌀

    꾸러미 편지보기
    두부,유정란,대추,신선초,깐마늘,삶은고사리,고구마순,햅쌀
    Default_kakaotalk_20170919_143529024

    2017년 09월 셋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땅콩,죽순,양파,옥수수차,깻잎장아찌,고들빼기김치

    꾸러미 편지보기

    뒤늦게 여름휴가를 다녀왔습니다. 백두산 천지, 동북만주 지역의 고구려 유적지와 독립운동의 발자취, 그리고 압록강 주변을 다니는 답사였습니다. 어서 통일을 이루고, 우리 민족이 평화롭게 발전해가길 염원하였답니다. 다녀오고나니, 밀린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마늘 심기도 서둘러야 하고, 고구마도 얼른 캐야 하고...

     

    #두부 : 우리콩에 바다 지하수만 아주 조금 넣고 만들었습니다.

     

    #유정란 : 백학마을 유정란입니다. 닭은 자연방사로 키웁니다. 지난번 부족했던 계란을 이제야 보충해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땅콩 : 태옥언니네 텃밭에서 자란 땅콩입니다. 아무 약도 안하다보니 굼벵이가 많이 먹어서 요만큼씩만 넣어드리게 되었습니다.

     

    #죽순 또는 고구마순 : 인순언니네 산에서 채취한 죽순입니다. 올 봄에 너무 가물어서 올핸 죽순이 조금 귀합니다. 죽순이 부족하여 일부 인순언니가 삶아온 고구마순으로 대체합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양파 : 정귀자언니네 양파 보냅니다. 농약, 제초제 안했답니다.

     

    #옥수수차 : 인순언니네 옥수수로 차를 만들었습니다. 구수하게 끓여드세요.

     

    #깻잎장아찌 : 미령언니네 깻잎장아찌 보냅니다.

     

    #고들빼기김치 : 태옥언니네 텃밭 고들빼기로 김치를 담궜어요. 고들빼기 특유의 그 쌉쌀함이 입맛을 돋궈줍니다.

     

    거의 모든 재료는 언니들이 텃밭에서 제초제,농약,화학비료 등을 사용하지 않고 소규모로 재배한 것들입니다. 안심하고 드세요.

     

    배송 관련 문의나 연락은

    010-7935-3662 / 061-453-4513 으로 주세요^^

    Default_사본_-img_2342

    2017년 09월 둘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모듬쌈채소,무름고추,고춧잎,고사리나물,모싯잎개떡,쥐눈이콩볶음

    꾸러미 편지보기

    #두부 : 우리콩에 바다 지하수만 아주 조금 넣어 만든 두부입니다. 오늘 햇콩을 낫으로 베고 있어요. 콩이 너무 좋아서 다음 두부가 기대됩니다

     

    #유정란 : 백학마을 유정란입니다. 산 중턱에 자연방사로 키워 사람 손이 너무 가지 않았어요

     

    #무름고추 : 인순언니네 무름고추입니다. 집간장,멸치를 넣고 조림하시면 됩니다.

     

    #고춧잎 : 인순언니네 고춧잎을 살짝 데쳐서 국간장,참깨,들기름,마늘...을 넣고 무쳐드세요. 취향에 따라 고추장이나 고춧가루를 넣으셔도 됩니다.

     

    #모듬쌈채소 : 어제 비가 너무 많이 와서 고구마순을 못하고 대신 미령언니네 쌈채소를 보냅니다.

     

    #고사리나물 : 태옥언니가 봄에 산에서 채취한 고사리를 불려서 보냅니다. 워낙 연해서 불린 상태로 나물해드셔도 됩니다.

     

    #모싯잎개떡 : 미령언니가 모싯잎개떡을 해오셨어요. 첨가물 전혀 없으니 안심하고 쪄드세요^^

     

    #쥐눈이콩볶음 : 정귀자언니네 쥐눈이콩볶음입니다. 간식으로 드셔도 좋고, 물 끓여 드셔도 좋습니다.

     

    물품 배송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면 연락주세요. 문자메시지나 카톡 좋습니다^^

    무안공동체 010-7935-3662 / 061-453-4513

     

    Default_kakaotalk_20170906_090026224

    2017년 09월 첫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도라지,쪽파,부추,햇참깨볶음,토종찰옥수수,고구마순김치

    꾸러미 편지보기

    비가 옵니다. 땅이 촉촉해지듯 메말랐던 마음도 촉촉해지는듯합니다. 이제 9월이라 언니들은 더 바빠집니다. 마늘씨 준비해서 심고, 콩도 수확해야 하고, 고구마도 캐들여야하고, 양파모도 잘 키워야하고, 배추와 무도 심어야하고...... 이제부터 하루 해가 짧은 농번기입니다.

     

    #두부 : 우리콩에 바다 지하수만 아주 조금 넣어 만든 두부입니다.

     

    #유정란 : 백학마을 유정란입니다. 산 중턱에 자연방사로 키워 사람 손이 너무 가지 않았어요

     

    #도라지 : 미령언니네 귀한 도라지 캐서 껍질 벗기고 손질해서 보냅니다. 농약도 제초제도 안하고 키운거니 도라지청으로 만들어도 좋겠습니다.

     

    #쪽파 : 찬바람 부니 쪽파들이 통통해집니다.

     

    #부추 : 정귀자언니네 부추입니다. 나물,계란말이,,국물,겉절이... 다양하게 쓰세요~

     

    #햇참깨볶음 : 태옥언니네 햇참깨볶음입니다.

     

    #토종찰옥수수 : 무안에서 인기 있는 토종찰옥수수입니다. 수확을 많이 못해서 겨우 두 개씩만 보내드리게 되었어요... 죄송하고요, 이렇게 작지만 그 맛은 오랜 세월동안 기억하고 사랑받고 있는 토종옥수수이니 꼭 맛보세요. 밥 하실 때 압력솥 위에 얹어서 쪄드시면 됩니다. 밥에 넣어 드셔도 되고요.

     

    #고구마순김치 : 인순언니가 고구마순김치를 담그셨어요. 껍질 벗겨서 담그셨답니다.

     

    거의 모든 채소와 원재료는 제초제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텃밭에서 소규모로 키운 것입니다. 물품 배송 중 문제가 생기면 연락주세요~

     

    무안공동체 061-453-4513 / 010-7935-3662

    Default_사본_-img_2522

    2017년 08월 넷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햇고구마,삶은건시금치나물,새송이버섯,고춧가루,대파,옥수수뻥튀기

    꾸러미 편지보기

    새벽엔 이불을 찾을만큼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무안의 바다와 하늘이 요즘엔 얼마나 눈부신지... 따가운 햇살에 곡식은 영글어가고 있고, 처서가 지나 풀은 자라는 기세가 떨어진게 눈에 보입니다.

     

    #우리콩두부 : 우리콩에 바다 지하수만 아주 조금 넣어 만든 두부입니다.

    #유정란 : 백학마을 유정란을 보냅니다. 살충제 계란 사건으로 걱정 많으셨지요. 무안꾸러미 유정란을 낳는 닭들은 자연방사로 소규모로 기르고 있어 안심하셔도 됩니다.

    #햇고구마 : 정귀자언니가 이른 봄 심었던 고구마가 황토흙 속에서 밑이 이렇게 영글었습니다. 쪄내면 속노랗고 포근포근한 밤고구마입니다.

    #삶은건시금치나물 : 인순언니가 말려두었던 시금치를 삶아서 준비했습니다. 기름에 볶다가 들깨가루,소금... 넣고 나물해먹으니 너무 맛있습니다.

    #새송이버섯 : 한여름 지나면서 비도 자주 오고 채소가 부족하여 어덩턱농장의 새송이버섯을 보냅니다. 무농약농산물입니다.

    #고춧가루 : 인순언니네 햇고춧가루입니다.

    #대파 : 태옥언니가 제초제도, 농약도, 화학비료도 안치고 키운 대파입니다.

    #옥수수뻥튀기 : 인순언니가 여름에 따서 말린 옥수수로 뻥튀기를 하셨어요.

     

    아직은 낮에 뜨겁다보니 물품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바로 연락주세요^^

     

    무안공동체 010-7935-3662 / 061-453-4513

     

    Default_kakaotalk_moim_6ey8nhwwhjiazqbpft2ouygroyn5dm

    2017년 08월 셋째주 제철꾸러미

    두부,유정란,신선초,단호박,고구마순,무화과,누룽지,부추김치

    꾸러미 편지보기

    이제 처서인데, 오늘 날씨는 아직 장마철인양 구름 끼다가 한바탕 비가 퍼붓다가 또 햇빛이 뜨겁게 내리다가... 요즘 한반도 주변 분위기 같네요

    엊그제 산지체험행사는 즐겁게 잘 마쳤답니다. 사진으로라도 느껴보세요^^


    #두부 : 우리콩에 바닷물만 아주 조금 넣어 만듭니다. 아직 더운 날씨라 배송 과정에서 문제가 있다면 연락주세요~

    #유정란 : 계란 때문에 온 사회가 난리입니다. 안전한 먹거리를 적정가격에 공급하는 사회 시스템이 이 기회에 만들어지면 좋겠습니다. 난리 덕분에 무안 유정란도 품귀(!) 사태가 일어나서 초란까지 다 동원하여 보내드리는데, 부족하여 6알입니다. 다음에 보충해드릴께요. 걱정하실까봐 유정란 농장 사진도 보내드립니다.

    #신선초 : 미령언니네 신선초 보냅니다. 비 덕분에 힘들게 수확하셨답니다.

    #고구마순 : 정귀자언니네 고구마순입니다. 껍질을 벗기고 살짝 데친 후 볶아서 나물해드시면 맛있습니다. 껍질 벗기기 힘드면 삶아서 된장이나 고추장에 무쳐드세요.

    #단호박 : 태옥언니가 단호박죽을 하려다 날씨가 더워 아무래도 상할까 염려되어 단호박을 넣습니다.

    #무화과 : 요즘 한창인 인숙언니네 무화과입니다. 제초제나 농약 없이 농사 짓는 것도 고생이지만, 무화과는 고양이나 새가 먹으려해서 더 고생입니다.

    #누룽지 : 미령언니네 누룽지입니다. 끓여먹으니 간단한 한 끼니가 되네요.

    #부추김치 : 정귀자언니가 부추김치 담그셨어요. 익혀서 드셔도 좋습니다.

    모든 품목은 제초제나 농약을 치지 않고 소규모로 농사 지은 것입니다.

    2013년 8월 예비공동체 결성
    2014년 4월 무안공동체 활동 시작
    2015년 7월 1일 전남도지사 표창
    2015년 10월 8~9일 소비자 초청행사 개최
    2015년 12월 28일~29일 선진지견학 및 연말총회
    2016년 4월 행복꾸러미(거동 불편 독거 어르신 밑반찬 배달 서비스) 사업 시작
    2016년 9월7일~11일  서울장터(서울시청)
    2017년 8월 19일~20일 산지체험행사
    2017년 8월 31일 로컬푸드 활동가 역량강화교육

    무안은 서남해안 끝자락에 기다란 반도로 있는 땅입니다.  
    낮은 언덕에만 올라도 바다가 보이는 지형입니다.  햇살 넉넉하고, 바닷바람이 기회를 엿보는 역동적인 땅입니다.  
    이곳에는 무안이라는 지형에서만 맛볼 수 있는 농산물들이 봄,여름,가을,겨울 자라고 있습니다.  무안은 한겨울에도 눈만 녹으면 겨울나물을 캐서 먹을 수 있는 따뜻한 곳입니다.  겨울 들판엔 마늘,양파,월동배추,시금치,대파 등 월동작물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농번기가 길고 바쁘다는 것만 빼면 년중 꾸러미 품목을 넉넉하게 쌀 수 있는 곳이지요.  
    무안에서 나는 농산물과 해산물의 가장 맛있는 때를 무안공동체 꾸러미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무안공동체는 2014년에 시작하여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전남도지사 표창을 받기도 하고서울시청광장까지 올라가서 장터도 열어보았습니다거동이 불편하신 독거 어르신들께 반찬을 배달하는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습니다언니들의 손길과 마음이 가는 곳이라면 열정으로 길을 만들어가고 있어요^^

    제철꾸러미는 생산자의 땅을 살리고자립을 돕고소비자의 건강을 돌보는 일입니다.  생산자 언니들도 늘 긴장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따뜻한 관심을 가지고 함께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정귀자 언니 : 우리 무안 맏언니이십니다. 꾸러미에 들어갈 다양한 채소 농사를 지으십니다늘 온화한 모습이시면서도 못하는 일이 없는 억척농사꾼입니다.

    이인숙 언니 : 귀농하여 무화과 농사를 지으십니다.  그림 같이 예쁜 집을 짓고, 예쁘게 사는 유치원 선생님이기도 합니다.  

    정미령 언니 : 무안공동체 대표입니다.  시골정미소를 운영하면서 텃밭과 하우스에 온갖 채소와 과일을 기릅니다.  

    김인순 언니 : 귀농하여 산 속에 살며 오리농장을 하신답니다.  꾸러미 덕분에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일할 수 있어 행복하시답니다^^

    김태옥 언니 : 산과 들을 좋아해서 온갖 재연채취를 즐기는 언니입니다.

    장은이 언니 : 유기농 고구마 농사, 상상이,자연이,새벽이 엄마, 꾸러미 사무장으로 우당탕탕 살아가고 있습니다.  

    2017년 8월 19일 ~20일

    무안 갯벌과 황토밭 체험
    꼭 만나요^^


    주소
    전남 무안군 현경면 현해로 599-1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