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단호박, 뿔시금치, 쪽파김치, 머위잎, 쌈채소, 대파, 노지쑥

202041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0. 04. 07.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시금치

김형순

친환경노지

토종뿔시금치라 된장국 끓여드시면 좋아요

쪽파김치

김형순

친환경노지

 

김형순,김정임

친환경노지

7학년 왕언니들께서 봄나물 캐는 봄 처녀가 되었어요.

쌈채소

배은정

친환경시설

손질단호박

정예자

친환경노지

찜기에 넣고 삶아 드시면 맛있답니다.

머윗잎

강현숙

친환경노지

봄에 입맛을 잡아주는 머위랍니다.

대파

강현숙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여전히 봄은 우리 곁에 찾아와 온갖 꽃들이 만개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참으로 마음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개학이 연기되어서 학교 급식을 하기 위해 준비한 채소들을 소비처가 없어 베어 버려지고 농산물은 갈아엎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가 빨리 지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루 빨리 이 사태가 해결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소비자 회원 가족들께서도 건강에 유의하시고 평안하시길 소망합니다.

1. 쌈채소 :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썰어 진간장에 고춧가루 들기름 통깨 넣어 양념장 만들어 겉절이 만들어 따듯한 밥에 쓱쓱 비벼 드시면 아주 맛있습니다.

2. 시금치 :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여 멸치 다시마 육수 내어 된장국으로 드시거나 끓는 물에 데쳐 나물해서 드세요.

3.머윗잎 : 이물질을 손질하여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씻어 물기를 꼭 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고추장 된장 다진마늘 참기름 통깨 넣고 무쳐 드셔도 좋습니다. 튀김가루나 밀가루에 전분 조금 섞어 튀김옷 입혀 튀기거나 부침개 하셔서 드새요. 향과 맛이 참 좋아요.

4, : 깨끗이 씻어 멸치 다시마 육수에 쌀 씻은 물을 넣고 김장김치 쫑쫑 썰어 된장 조금 풀어 끓인 후 마지막애 쑥 넣고 다진마늘 대파 넣어 끓여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