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뽕잎나물, 씀바귀, 얼갈이열무김치, 무장아찌, 금귤, 감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0324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전찬주

nongmo 방사유정란/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새로 들어온 언니네장터회원인 전찬주씨가 청란을 주셔서 청란도 한두알씩 섞어보냅니다. 청란은 쪄서 먹으면 아주 고소합니다.

뽕잎

나물

박은자

전통방식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뽕잎나물입니다. 뽕잎밥을 지어 드셔보세요. 뽕잎을 들기름,집간장을 넣고 버무린 후 밥을 지을 때 쌀위에 올려 지어보세요. 표고나 잡채등도 함께 넣고 밥을 지으면 더 맛이 좋지요.. 뽕잎밥! 근사하게 지어보세요.

칼속새

공동체언니들

자연채취

씀바귀입니다. 여기선 칼속새라고 부르죠! 데쳐서 파,마늘,고추장+된장,매실액기스나 지난번 보내드린 복숭아액기스를 넣고 버무려보세요. 침이 고일정도로 쌉쌀한 맛이 입맛을 돋우어 줄겁니다.

열무김치

박은자/공동체언니들

 

은자언니가 키운 열무로 김치를 담갔습니다. 새 김치를 드시고 싶으실 거 같아 김치를 담가보았습니다. 잘 익혀 드시길 바랍니다.

무장아찌

공동체언니들

 

고추장 항아리 깊은 곳에 1년 이상 묵은 숙성잘 무를 채를 썰어 들기름,,마늘,고추가루,조청을 넣고 볶아서 보냅니다. 짭쪼름하지만 입맛을 돌게 할 거라 확신합니다.

금귤

제주

고경희

무농약

제주사는 고경희씨가 키운 금귤입니다,새콤달콤한 맛이 눈을 질끔 감게 하는데요. 바타민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지요..무조건 잘 먹어야 코로나19 이결낼 수 있습니다. 우리모두 힘내게요.

식혜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두말하면 잔소리! 맛 있게 드셔요.

이번주엔 반찬과 간식거리를 정성껏 챙겨봤습니다. 시골이야 코로나19랑 상관없이 일철이 닥치니 정신없이 바빠지는 터라 답답하고 말고 할 새가 없지만 도시는 다를 거 같습니다.잘 지내고 계신가요? 제가 운영하는 쌀보리공부방도 문을 닫았는데 학교도 못가고 오갈데없는 아이들 생각하면 짠한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아이들과 부대끼는 부모님들 사정도 만만치 않지요. 꾸러미가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는 버팀목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모두 힘내서 잘 지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