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노지쑥, 뿔시금치, 찰현미, 애호박, 부추, 돌미나리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2034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0. 03. 24.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시금치

김형순

친환경노지

시금치를 된장 약하게 풀어 죽을 끓여도 아주 좋아요

미나리

김형순,김정임

친환경노지

 

김형순,김정임

친환경노지

7학년 왕언니들께서 봄나물 캐는 봄 처녀가 되었어요.

부추

배은정

친환경시설

찰현미와 흑미 혼합

강다복

친환경노지

밥할 때 조금씩 넣어 드시면 구수한 향이 좋아요

애호박

배은정

친환경시설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 나라가 심각한 상태로 많은 사람들이 조심스러워 가능한 외출을 삼가고 가까운 거리만 다니고 있습니다. 자꾸만 늘어나는 확진지 수에 지역 주민들이 불안감으로 떨며 서로 서로 조심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참으로 마음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개학이 연기되어서 학교 급식을 하기 위해 준비한 채소들을 소비처가 없어 베어 버려지고 농산물은 갈아엎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지만 봄을 알리는 꽃들은 활짝 피어나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이 사태가 해결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소비자 회원 가족들께서도 건강에 유의하시고 평안하시길 소망합니다.

1. 부추 : 깨끗이 씻어 적기 좋은 크기로 잘라 썰어 진간장에 고춧가루 들기름 통깨 넣어 양념장 만들어 겉절이 만들어 따듯한 밥에 쓱쓱 비벼 드시면 아주 맛있습니다.

2. 애호박 :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여 된장국으로 드시거나 부추와 함께 부침개해서 드세요.

3.미나리 : 이물질을 손질하여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씻어 물기를 꼭 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고춧가루 집간장이나 천일염 다진마늘 참기름 통깨 넣어 조물조물 무쳐 드세요. 고추장과 된장 넣어 무펴 드셔도 좋습니다. 튀김가루나 밀가루에 전분 조금 섞어 튀김옷 입혀 튀겨 드세요. 향과 맛이 참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