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고추장, 배추시래기, 애호박, 고구마, 쑥갓, 양파, 대파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113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11. 19.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고추장

김정임,김형순

친환경노지

겨울에 전통방식으로 담은 고추장입니다.

대파

강현숙

친환경노지

김장할 때 사용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삶은배추시래기

강다복

친환경노지

부드럽게 삶아 보낸답니다.

애호박

배은정

친환경시설

고구마

최용심

친환경노지

부추나쑥갓

배은정

친환경시설

양파

강다복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정신을 쏘옥 빼놓게 만드는 김장철이 돌아왔습니다. 김장할 채소들은 준비하고 계시는지요? 올해는 배추 값이 비싸다고 김장을 포기하신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지난주말에는 효자지역아동세터아이들과 인절미,깍두기.메주만들기 체험을 하였는데 학부모님과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이곳 생산자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합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이번주도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1. 삶은배추시래기 :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멸치 다시마 육수에 된장 풀어 끓인 후 마늘 대파 등으로 양념해서 드세요,

2. 애호박 : 오늘도 비가 오네요. 둥글게 하여 호박전 만들어 드세요.

3.부추나 쑥갓: 찬물에 씻어 그냥 쌈으로 드시거나 고춧가루 진간장 참기름 통깨등을 넣어 살짝 무쳐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