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애호박, 고구마순나물, 찰옥수수, 감자, 복숭아, 깻잎김치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9820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여름철이라 닭들이 알을 낳지 않아서 여유가 많지 않지만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가지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요즘 가지를 구워먹는 것이 대세라죠? 그런데 좀 번거롭겠지만 가지를 썰어서 햇볕에 꾸둑꾸둑하게 말렸다가 가지밥을 지어보세요. 양념맛으로 먹는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가지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참 좋아요. . 가지를 완전히 말리지 않고 꾸득하게 말린 것을 탕수육재료로 쓰기도 한답니다.

애호박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집집마다 10포기정도씩은 심으셨나봐요 . 호박잎도 따 먹고 호박도 따서 먹을 수 있는 호박! 지줏대를 세우고 섶만 잘 관리해주면 여름내 따 먹을 수 있는 농산물중에 하나입니다. 새우젓,양파파,마늘,고춧가루,들기름을 넣고 호박찌게를 끓여보세요. 새우젓의 시원한 맛이 참 좋습니다. 호박전도 좋겠죠!

깐고구마줄거리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고구마줄기껍질을 벗겨보냅니다. 살짝 데쳐서 볶아드시거나 부르게 삶아 된장양념에 무쳐드셔도 좋아요. 생선조림하실 때 바닥에 깔고 조리셔도 좋아요.

옥수수

박은자

농약안침

강원도 옥수수는 언제 먹어도 맛이 좋죠? 옥수수껍질을 벗겨 옥수수가 잠길정도로 물을 붓고 옥수수알이 맑아질때까지 삶을시면 됩니다. 옥수수는 바로 따서 쪄 먹을 때 최고의 맛을 낼 수 있어요, 옥수수는 최대한 빨리 져서 드시길바랍니다,

감자

김복희

 

감자부침개 해서 드시라고 알이 굵은 것으로 보냅니다.

복숭아

심재연

 

재연언니네가 4년전 귀농하면서 심어 키운 복숭아입니다, 조경용으로 심은 복숭아 한그루에 복숭아가 다닥다닥 가지가 뿌러질 정도로 매달렸어요. 농약을 뿌리지 않아 벌레가 먹은 것도 있지만 맛은 끝내주네요.. 옛기억인데 먹레먹은 복숭아를 먹으면 노래를 잘 할 수 있다고 복숭아는 밤에 먹어야한다고 언니들이 말해서 복숭아는 꼭 밤에 먹어야하는 줄 알았던 적이 있어요. 노래를 못하는 걸 보면 벌레는 안 먹었던 거 같구요. 남의 집에 뒤란가에 있던 복숭아를 보며 침을 꼴깍꼴깍 삼켰던 추억이 되살아나네요.

깻잎장아찌

공동체언니들

 

들깨잎을 순지르면서 따로 따낸 들깻잎으로 생으로 장아찌를 담갔습니다. 육수를 내고 파,마늘,고춧가루등 양념을 아끼지 않고 켜켜이 양념을 발라 한주 재웠다가 보냅니다.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