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호박잎, 고구마순, 들깻잎, 가지, 오이맛고추, 감자, 들깨가루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82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8. 13.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감자

강현숙

친환경노지

.

 

깻잎

배은정

친환경노지

 

호박잎

김형순

친환경노지

오이맛고추

배은정

친환경시설

고구마순

배은정

친환경노지

 

가지

이일순

친환경노지

 

들깨가루

강다복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연일 계속되는 찜통더위와 열대아로 하루하루가 조금은 지치고 힘든 시간들입니다. 다행이 태풍이 큰 피해 없이 지나가 농작물에 피해가 있을까 노심초사하던 마음이 한시름 덜었습니다. 계속되는 더위에 파종해 가꾸던 노지 작물들이 견디지 못하고 고사하고 있습니다. 참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지난 주 두부 민원이 들어왔습니다. 혹시 다른 소비자 가족들 중에도 두부에 이상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꼭 연락주세요.

강현숙 언니께서 아로니아 농사를 지었습니다. 드셔보시고 더 필요 하신 분은 주문해 주시면 다음 꾸러미에 넣어 보내 드리겠습니다. 1키로에 5,000원이라고 합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한 주간도 행복한 시간되시길 소망합니다.

1. 호박잎: 줄기 끝을 뒤로 꺽어 껍질을 벗긴 후 깨끗이 씻어 찜기 위에 올려 쪄서 강된장이나 고추장에 쌈으로드세요.

2. 가지: 가지를 반으로 갈라 끓는 물에 데친 후 찬물에 씻어 물기를 빼서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천일염이나 집간장에 고춧가루 다진마늘 참기름이나 들기름 넣어 조물조물 무쳐 드세요.

3. 고구마순: 뒤로 꺽어 껍질을 벗긴 후 끓는 물에 데친 다음 깨끗이 씻어 물기를 꼭 짜서 된장 고추장 다진 마늘 매실액이나 설탕 악간 넣어 조물조물 무쳐 드셔도 좋습니다. 껍질 벗겨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소금 간하고 다진 마늘 넣어 볶아 드셔도 좋아요, 양파도 함께 볶으시면 더 맛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