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호박잎, 아로니아(초크베리), 대파, 오이맛고추, 들깻잎지, 쑥갓, 메밀순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81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8.7.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아로니아

강현숙

친환경노지

우유랑 갈아 드세요

호박잎이나쑥갓

김정임.김형순

친환경노지

 

깻잎장아찌

김정임.김형순

친환경노지

작년가을에 담아 놓았던 장아찌입니다,

대파

강현숙

친환경노지

오이맛고추

배은정

친환경노지

먹기좋게 잘라 된장 메실엑을 넣어 버브려드세요

상추

손용심

친환경노지

 

메밀순

김정님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장마가 지나고 나니 폭염이 이어지면서 밖에 나가기가 무섭네요. 7학년 어머님들은 마을회관 무더위 쉼터에서 쉬시라고 애기는 하셨지만 아침 저녁으로 꾸러미에 넣을 채소를 가꾸느라 구슬땀을 흘리면서 애를 쓰로 계십니다. 이제는 텃밭농사가 버거우신지 자꾸 졸업장을 달라고 하시네요. 꾸러미농사는 90세까지는 해야한다고 5학년 생산자가 애기는 하지만 언니들의 건강이 허락할지 걱정도 됩니다.

아무쪼록 소비자님들도 무더위에 건강한 한주 보내시기 바랍니다.

 

1.호박잎 : 겉겁질을 줄기 윗부분부터 아래로 잘 벗긴다음 찜게 넣고 푹 쩌서 강된장이나 고추장에 쌈으로 드세요.

2.쑥갓 메멜순 : 잘씻은 다음 팔팔끓는물에 데친다.

찬물에 2-3번 헹군다음 쑥갓은 소금이나 집간장으로 간하고 메밀순은 된장으로 간을 맞추고 갖은 양념을 넣어 살살 버무려 주세요. 마지막에 들기름이나 참기름으로 고소함을 더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