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고구마순, 오이피클, 데친시래기, 얼갈이배추, 흰강낭콩, 가지, 조선호박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74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7.23.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깐강낭콩

강현숙

친환경노지

밥에 놓아 드세요.

삶은열무시래기

김정임

친환경노지

벌레떼문에 예쁘지 않아 삶아 보냅니다.

얼갈이배추

김형순

친환경노지

7학년 어머니들께서 키우셔서 매주 회원은 한번 더 보내 드립니다. 비가 오면 녹아버려서요 썩어 버리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오이피클

배은정

친환경시설

고구마순대

배은정,강현숙

친환경노지

 

가지

배은정

친환경노지

 

둥근호박

배은정

핀환경시설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삼복 더위중 하나인 중복이 지났습니다. 태풍의 영향으로 계속된 비와 바람에 고추나무들이 다 쓰러져 다시 세우느라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 않은 이곳에도 이런데 직접적인 영향을 받은 지역은 얼마나 피해가 클지 내심 염려가 됩니다. 이번주도 비 소식이 있네요. 이제 말복까지 20일이 남았습니다, 무더운 여름 열대아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한 주간도 행복한 시간되시길 소망합니다.

 

7월은 5주까지 있어 마지막 주는 꾸러미발송이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가지, 둥근호박: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팬에 식용유 두르고 달달 볶다가 천일영으로 간하고 다진 마늘 대파 넣고 조금 더 볶아 드세요.

2.고구마순대: 줄기끝을 뒤로 꺽어 껍질을 제거한 후 끓는 물에 데친 후 찬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서 된장 고추장 다진마늘 참기름이나 들기름 넣어 조물조물 무쳐 드세요.

3. 열무,얼갈이시래기 : 멸치 다시마 육수 내어 된장국으로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