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애호박, 상추, 쑥갓, 고춧잎, 데친단배추, 식혜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9618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소소한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이동일

nongmo 방사

유정란

닭알도 깨진다면 바로 문자 남겨주세요. 담에 보충해드리겠습니다.

둥근

애호박

박은자

이정숙

심재연

농약안침

첫 애호박을 수확했습니다. 호박농사엔 적당한 비가 내렸던가봐요. 호박꽃이 피는대로 수정이 아주 잘 되었어요, 둥근애호박으론 새우젓,들기름,,마늘,양파 조금 넣고 물을 자작하게 넣고 끓여보세요. 호박을 채를 쳐서 부침개를 부쳐도 좋지요

상추

김복희

심재연

이정숙

농약안침

이른 봄 뿌린 상추는 꽃대가 올라오기 시작하네요. 얼마전에 뿌린 상추는 뽀족하게 올라오고 있고,,,앞전에 뿌린 상추를 마지막으로 수확한답니다...연차적으로 상추를 먹을 수 있도록 이십일간격으로 씨앗을 뿌렸는데 알뜰하게 상추를 수확했다고 하시네요...끝물이라 싸그레한 맛이 더 강할 수 있지만 쓴맛이 몸엔 좋다죠?

쑥갓

김복희

농약안침

쑥갓향! 참 좋지요. 전 개인적으로 쑥갓을 좋아해서 상추보다 더 즐겨먹는답니다. 상추랑 같이 쌈을 싸서 드시면 환상적이랍니다. 쑥갓은 생으로 겉절이를 해서 드시거나 살짝 데쳐서 파,마늘,참기름,속금을 넣고 버무려 나물로 드셔도 좋구요. 쑥갓 튀김을 해서 드셔도 좋아요. 쑥갓꽃! 보신 적 있으신가요?

고춧잎

이정숙

농약안침

끓는 물에 고춧잎을 넣고 하나 둘 셋 넷 을 세고 뒤집어서 다시 하나 둘 셋 넷 정도 데치면 되는데요.고춧잎을 잘 삶는 비법중에 하나는 물을 넉넉하게 끓이는 겁니다. 그래야 순식간에 잘 데칠 수 있습니다. 데친 고춧잎을 파,마늘,집간장,고춧가루,참기름 넣고 버무리시면 되고요. 혹시 데친상태가 질긴감이 든다면 들기름,,마늘 넣고 한번 더 볶아보세요. 데친고춧잎을 볶으면 식감이 꼬드득 더 좋아진답니다.

데친

얼갈이배추

신상옥

농약안침

데친 얼갈이배추를 살짝 얼려서 보냅니다, 데친 얼갈이는 깨끗이 씻어서 보냅니다요, 다시한번 헹구워서 물기를 쫀 뺀 후 쏭쏭 썰어 된장국을 끓이시거나 숭숭썰어 된장과고추장을 적당히 넣고 파,마늘,참기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드셔도 좋아요.

배추물김치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이른 봄에 심어놓은 배추가 통이 찼습니다. 모내기철에 먹기위해 심은 배추인데 한참 모내기할 때는 겉절이정도 할 수 있었는데 어느새 통이 차서 속이 노랗게 되었네요.배추,,,양파를 넣고 물김치를 간간하게 담갔습니다. 기호에 따라 짜면 물을 조금 더 붓고 싱거우면 소금을 넣으시면 됩니다.

달달한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달달한 감주! 한번에 다 마셔도 먹을수 있을 정도로 맛이 좋다고 품평이 난 감주랍니다. 맛있게 드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