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찰보리, 마늘쫑장아찌, 오이맛고추, 조선호박, 들깻잎, 참나물, 파프리카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62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6.11.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찰보리쌀

강다복

친환경노지

밥지을 때 한줌씩 넣어 드세요.

파프리카나쑥갓

배은정

친환경시설

달달하여 생으로 드시거나 다른 야채들과 함께 볶음요리에 사용하시랍니다.

들깻잎

김형순

친환경노지

양념장 만들어 켜켜이 넣고 전자렌지에 1분만 돌려 주시면 부드러운 깻잎찜이 된답니다

오이맛고추

배은정

친환경시설

오이처럼 아삭아삭하여 오이맛 고추라고 하네요. 된장에 찍어드세요.

조선호박

김정애

친환경 노지

 

참나물

김정애

친환경 노지

 

마늘쫑장아찌

강다복

친환경노지

마늘쫑을 장아찌로 담아 보았답니다,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얼마전에 종자를 담그고 파종하여 일찍 심은 벼들은 벌써 땅에 뿌리를 내려 잘 자라고 있고 보리와 밀은 누렇게 익어 수확하면서 논갈고 써레질하고 모심고 들판에 농기계소리가 멈추질 않습니다. 이곳은 20일쯤 되어야 모내기가 끝이 보일 것 같습니다. 새벅부터 밤 늦도록 들과 밭으로 돌아다니다 집에 오면 꾸러미 준비할 것들이 우리 생산자님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이번 한주도 활기차고 즐겁게 보내세요.

 

김제에서 생산된 찰보리쌀을 5키로 포장해서 만원에 판매합니다.

필요하신분은 연락주세요. 010-8640-5551

 

찰보리쌀 : 쌀과 보리를 31로 썩어 일반밥보다 조금 물을 더 넣고 보리밥을 합니다. 여기에 강된장만들어 참나물 호박볶음 쑥갓 열무 고추장등을 넣고 보리비빕밥 해서 드세요.

2. 쑥갓.참나물 : 팔팔끓는물에 살짝삶아 2-3번 헹구어 물기를 꼭 짜서 집간장이나 소금 마늘 참께소금 참기름을 넣고 살살 버무려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