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충청북도

중단_(꾸러미)음성공동체

충청북도 음성군 소이면 대장로 77-1
공지사항 : 공동체 재정비관계로 2021년은 휴식중입니다. 더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 우리콩두부, 민들레, 아욱, 표고버섯, 서리태콩, 사과, 열무김치

음성공동체 우리콩손두부

꾸러미 당일아침에 만든 신선한 손두부를 보내드립니다. 두부는 받으신 후 찬물에 한 번 씻어 반찬통에 넣어 냉장보관하시면 더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두부콩은 음성산이고 두부엔 직접 짠 들기름과 천연간수만 들어갑니다. 같이 들어 있는 두부물은 드셔도 무방합니다.

민들레잎

 

민들레잎은 봄이올 때 꽃대가 올라오기 전에 먹을 수 있는 봄나물입니다. 쌉싸름한 맛에 봄의 기운이 가득합니다.

 

드시는 법 : 초장에 참기름 살짝 둘러서 조물조물 무쳐먹으면 맛있어요. 초장이 너무 많으면 민들레잎 향이 죽으니 적절하게 넣어서 드세요.

방사유정란 : 2019년부터 새로운 농장에서 달걀을 가져옵니다. 이번에 가져오는 알은 산에서 자유롭게 뛰어놀던 완전방사형 닭들이 낳은 알입니다.

얼갈이 열무김치 : 선규언니가 담근 김치입니다. 국수에 얹어 드시면 시원해요.

서리태콩 : 선규언니네 콩입니다. 밥에 넣어서 드시거나 검은 콩자반으로도 드시기 좋습니다.

사과 : 사과는 옥순언니네 사과입니다. ^^

아욱 : 국거리로 아욱 같이 보내드립니다.

표고버섯 : 음성군 소이에 있는 표고농장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표고버섯 볶음으로 드셔도 좋고, 찹쌀반죽에 묻혀 찹쌀표고 탕수육으로 드셔도 좋아요. 바로 드시지 않을 경우엔 도톰하게 썰어서 볕에 널어놓으면 하루면 바짝 말라요~~ 육수용으로 냉동보관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