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금귤, 달래, 얼갈이배추, 민들레, 무시래기, 고추부각튀김, 식혜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9416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nongmo 방사

유정란

이번 주엔 이동일샘네 닭알이 없습니다. 세월호 유가족분들과 함께 텃밭농사를 지으시는데 유가족분들에게 모두 선물로 주셨다네요. 416 잊지말아요. 잊지 않을께요.

금귤

제주고경희

유기농

금귤을 크게 키우지 않고 작게 재배하는 제주경희씨네 재래종 금귤입니다. 하우스에서 키우지만 가온을 하지 않고 친환경으로 키운 금귤입니다. 금귤로는 설탕 40%정도 넣으면 쨈을 만들 수 있고, 100%넣으면 금귤청을 70~80%넣으면 발효액기스를 만들 수 있답니다. 생각만으로도 향긋한 향을 날 것 같은 금귤이네요.

달래

공동체언니들

자연채취

달롱이 쑤욱 자랐습니다. 2주 전 만해도 너무 여려서 캐지 못했던 달롱인데 줄기도 단단하네요. 된장찌게 끓여 드실 때 조금 썰어 넣어보세요.

얼갈이

박은자

농약안침

여린 얼갈이를 보냅니다.액젓,,마늘,고춧가루,매칠청등을 넣고 살살 버무려보세요. 얼갈이된장국도 좋겠지만 이번 주엔 겉절이를 해보세요.달래도 조금 보태서 같이 버무려보세요.

민들레

공동체언니들

자연채취

세상을 환하게 밝혀줄거 같은 노란 꽃이 세상에 지천입니다. 하얀냉이,노란꽃다지꽃,노란민들레등 논두렁 밭두렁에 핀 자잘한 꽃들이 참 이쁜 계절입니다.

무시래기

김복희

자연방식

얼마남지 않은 무청시래기입니다. 찌개 ,시래기밥,시래기나물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고추부각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언니들이 만드는 반

찬중에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높은 반찬입니다. 간식,술안주로도 좋습니다.

달달한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