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콩찰떡, 불린고구마줄기, 달래, 열무, 고구마, 무장아찌, 감주

발송일 : 2019326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이동일

nongmo 방사유정란

신동찬님이 키우는 닭알과 이동일님이 키우는 닭알을 함께 보냅니다. 신동찬님은 살충제는 물론 항생제 제로인 농장에서 정성껏 키운 닭들이 낳는 알이고요. 이동일님도 같은 방식으로 키우는데 청계가 낳은 청란,백봉오골계가 낳은 알을 보냅니다. 알이 작고 흰색에 가까운 것은 백봉오골계알,포르스름한 알은 청란입니다. 청란과 오골계알은 귀하답니다. 한주에 2알에서 3알정도 섞어서 보냅니다.

찹쌀

마구

설기

공동체언니들

 

쫄깃한 찰떡이 참 맛이 좋습니다. 직거래장터에 나갈 때 준비해

가던 떡인데 이번에 좀 넉넉히 해서 꾸러미에 넣었습니다. 늙은

호박을 말려서 넣으니 옛 정감도 살아나고 더 달고 구수한 것이 맛있네요.

고구마줄거리묵나물

신상옥

이정숙한영미

전통방식

고구마줄거리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밥도 지어도 좋고, 나물이나 생선조림에 넣어도 좋지요..

달래

공동체

자연채취

 

제철인 달래를 보냅니다 캐고, 다듬고, 잘 씻어 보냅니다. 새콤달콤 무쳐서 드셔보기도 하시고, 찌게에도 쫑쫑 썰어 넣어보시고, 송송썰어 부침개도 부쳐 보세요.

열무

박은자

하우스

재배/농약안침

 

하우스 한 켠에 심어둔 열무를 뽑아서 보냅니다. 겉절이 해서 드시면 아사삭 부드러워요. 액젓, ,마늘,매실청,고춧가루만 넣고 살살 버무리시면 끝~ 마지막에 참기름 살짝 둘러서 밥 비벼 드셔보세요. 끝내줘요.

 

고구마

김복희

농약안침

 

마지막 고구마일까? 매번 마지막일거야하면서 보내게 되는 고구마입니다. 방 한 켠 에 고이 모셔두었던 고구마들이 자꾸 나오네요. 지난 겨울 물품이 부족해서 힘들 때에도 고구마를 내어주시지 않더니... 언니들이 왜 이렇까요? 고구마가 배송 중에 얼면 안 된다는 기본상식을 모르는 건 아니지만 싹이 나오기 시작한 고구마들이 귀하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하네요.

 

무장아찌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무를 된장에 박아두었던 것을 꺼내서 채를 치고 고춧가루,들기름,,마늘을 넣고 한번 볶아서 보냅니다. 입맛없는 요즘 밥 반찬으로 먹으니 입안이 개운해지고 입맛도 돋네요.

달달한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