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무시래기, 망초나물, 고구마말랭이, 냉이, 고구마, 오이지무침, 감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8319

새벽녘엔 춥더니 햇살이 퍼지니 엄청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이제야 봄을 느낍니다. 봄이면 축제를 벌여야지요. 328일 다음주네요. 언니네텃밭 10주년기념행사를 관악구문화관에서 합니다. 공동체언니들 몽땅 이 자리에 참석합니다. 소비자회원님들! 시간되실까요? 놀러오세요...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

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 맛이 점점 좋아집니다...모두가 힘내고 있습니다. 토종콩 농사를 짓겠다는

 

신동찬 (허옥산)

 

이동일

nongmo 방사

유정란

 

신동찬님이 키우는 닭알과 이동일님이 키우는 닭알을 함께 보냅니다. 신동찬님은 살충제는 물론 항생제 제로인 농장에서 정성껏 키운 닭들이 낳는 알이고요. 이동일님도 같은 방식으로 키우는데 청계가 낳은 청란,백봉오골계가 낳은 알을 보냅니다, 알이 작고 흰색에 가까운 것은 백봉오골계알,포르스름한 알은 청란입니다. 청란과 오골계알은 귀하답니다. 한주에 2알에서 3알정도 섞어서 보냅니다.

 

시래기

김복희

전통방식

무청을 엮어 겨우내 헛간에 매달아 말려둔 시래기를 내려서 삶아서 보냅니다. 무청시래기는 나물,,찌게, 밥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망초대

공동체

언니들

자연

채취

냉이에 이어 들판에 올라오기 시작한 향긋한 풀! 망초대를 캤습니다. 시금치처럼 데쳐서 소금,,마늘,참기름 넣고 무쳐보세요. 나물향이 좋습니다. 시금치보다도 더 맛도 좋고 식감도 좋다는 평이 많은 망초대입니다.

고구마말랭이

한영미

전통

방식

꼬득꼬득하게 말린 고구마말랭이입니다. 간식용으로 좋네요.

냉이

공동체

언니들

자연

채취

겨울을 나고 처음 채취한 나물입니다. 이제 봄이네요..봄바람 맞으며 들로 나가 언니들이 캐 오신 냉이를 다듬고 흙을 씻어서 보냅니다. 다시한번 깨끗이 씻어 붉은빛 냉이가 초록색이 되도록 삶은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꼬옥 짜내고 고추장,,마늘,매실청,참기름등을 넣고 무쳐 드세요. 봄이라 좋은건 냉이를 먹을 수 있다는 것!

고구마

박은자

농약

안침

싹이 올라오기 시작하네요. 쪄서 드세요..

오이지무침

공동체

언니들

전통

방식

소금에 절여두었던 오이지랑 설탕과 소금에 절여두었던 피클이 저장고에 조금 남아있었네요. 그냥 썰어 먹어도 괜찮은 것을 언니들이 갖은양념을 넣어 다시 무쳐주셨습니,오도독 씹히는 맛도 좋고 달짝지근한 오이지,짭쪼름한 오이지가 섞여있어 먹는 재미가 있네요.

감주

공동체

언니들

전통

방식

오랜만에 감주를 보냅니다.. 시원하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