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콜라비, 브로콜리, 시금치, 호박죽, 물김치, 당근, 불린고구마줄기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835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새 기계에 대해 잘몰라서 두부를 제대로 만들지 못하고 상태가 좋지 않을 적도 있었는데 점점 두부도 탱글해지고 맛도 좋아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많이 많이 격려해주세요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살충제는 물론 항생제 제로인 농장에서 정성껏 키운 닭들이 낳는 알입니다.

콜라비

부여여농

유기농

콜라비는 깍아서 생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브로

컬리

제주도 고경희

 

제주도는 한참 채소가 나오죠? 브로컬리를 보내는 경희씨는 어린아들과 함께 친환경으로 씩씩하게 농사짓는 젊은 농부랍니다. 올핸 방울양배추랑 브로컬리를 심었다네요. 외부에 팔기 전에 먼저 언니네텃밭 꾸러미에 선을 보였답니다. 제주도에서 올라온 경희씨네 브로컬리!!! 맛있게 드세요.

시금치

농부발자국

 

친환경학교급식에 납품하던 시금치입니다. 양이 어중간하게 남아 꾸러미에도 넣어주시기로 하셨다네요.. 겨울을 난 시금치는 달큰하고 맛이 좋지요. 살짝 데쳐서 물기를 짜내고 참기름,,마늘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서 드셔보세요..

늙은

호박죽

공동체언니들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호박죽을 보냅니다. 호박죽을 냉동해서 보냅니다. 도착했을 즈음엔 살짝 녹았을텐데요.물을 조금만 붓고 은근하게 다시 데워서 드시면 갓 끓인 것처럼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곧장 드시지 않을거면 다시 냉동 보관하셨다가 드셔도 됩니다.

물김치

공동체언니들

 

매캐한 미세먼지를 마시다보니 자꾸 물이 먹고 싶어지네요. 우리들에게 이런 세상이 닥친 것이 답답하기도 합니다. 속 시원하게 물김치에 드시고 화도 풀어내보세요. 기호에 따라 물을 타거나 소금을 좀 더 넣거나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당근

최용석

 

양평두물머리에서 유기농농사를 짓는 최용석씨가 보내준 당근입니다. 이번주는 콜라리를 비롯 외부에서 들어온 채소가 많네요. 쥬스로 드시거나 당근채를 썰어 기름에 볶아드시면 당근안에 있는 베타카로틴을 잘 소화시킬 수 있다네요.

고구마줄거리

박은자

 

말린 고구마줄기를 다시 부들부들하게 삶았습니다. 고구마줄기는 육수를 자작하게 붓고 나물로 볶아 드셔도 좋고, 쏭쏭썰어 밥을 지어드셔도 좋아요. 생선조림할 때 바닥에 깔고 조금을 하면 더 맛이 좋기도 하지요. 양을 많이 보내드리는 밥도 지어보시고 생선조림도 해서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