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충청북도

중단_(꾸러미)음성공동체

충청북도 음성군 소이면 대장로 77-1
공지사항 : 공동체 재정비관계로 2021년은 휴식중입니다. 더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 떡국떡, 식혜, 물김치, 새송이버섯, 무

음성공동체 우리콩손두부

꾸러미 당일아침에 만든 신선한 손두부를 보내드립니다. 두부는 받으신 후 찬물에 한 번 씻어 반찬통에 넣어 냉장보관하시면 더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두부에 쓰이는 흰콩은 음성산이고 두부엔 직접 짠 들기름과 천연간수만 들어갑니다.

(속닥속닥) 크기가 조금 작아진 듯 하죠? 기존의 두부크기로는 단가 맞추기가 어려워서, 두부용기를 한 단계 작은 걸로 바꾸고 콩재료비와 인건비상승으로 모를 약간 작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T.T 양해바랍니다.

떡국떡

떡국떡은 정길언니가 농사지은 햅쌀로 뽑아서 보내드려요. 가족들이 모두 충분히 드실 수 있도록 넉넉하게 보내드려요.

드실만큼 드시고 남은 것은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돼요.

떡국떡은 후라이팬에 살짝 구워서 조청이나 꿀을 찍어먹어도 긴 겨울밤 훌륭한 간식이 되어요. ^^

방사유정란 : 2019년부터 새로운 농장에서 달걀을 가져옵니다. 이번에 가져오는 알은 산에서 자유롭게 뛰어놀던 완전방사형 닭들이 낳은 알입니다.

물김치 : 경자언니가 담근 시원한 물김치입니다.

: 선규언니네 무입니다. 바람이 들지 않게 꽁꽁 잘 보관했다가 보내드려요.

식혜 : 옥순언니가 만든 식혜입니다~

새송이버섯 : 버섯은 옆 동네에서 버섯농장을 하는 곳에서 구입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