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깐마늘, 케일, 얼갈이배추, 콜라비, 방사유정란(non-gmo), 시금치, 데친고구마순, 우리콩두부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23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2.19.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깐마늘

강현숙

친환경노지

요긴하게 양념으로 사용하시랍니다.

삶은고구마순

김형순,김정님

친환경노지

 

젓고추

김형순,김정님

친환경노지

젓갈에 삮인 고추입니다.

케일

배은정

친환경시설

샐러드나 쌈으로 드시랍니다.

얼갈이

김정애

친환경시설

 

콜라비

김정애

친환경시설

무처럼 깍아 생으로 드시면 아삭하니 맛있답니다.

시금치

김정애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오늘이 정월대보름이네요. 저 어렸을적에 오곡밥과 들기름발라서 갓구운 큰김에 김밥을 만들어 9가지 나물로 아침을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식구도 많지 않고 간편하게 보름밥을 지어 먹겠지요.

오늘도 달집테우기등 옛 문화를 계승하는 지역도 곳곳에 있네요. 우리지역도 5시부터 달집테우기 면민화합한마당을 면민들이 함께 준비하고 즐기는 날입니다.

마을대표들이 모여 노래경연도 하고 찰밥을 지어 서로 나누어먹는 뜻깊은 자리랍니다.

도시에서는 보기 드문일이지겠지요. 올 한해도 건강하시고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1.얼갈이 : 깨끗이 씻어 집간장이나 천일염에 살짝 간하였다가 고춧가루 다진마늘 통깨 참기름 대파 넣 어살살 버무려 드세요. 아니면 삶아 된장국이나 나물만들어 드세요.

2. 시금치 : 팔팔 끓는물에 먹기좋은 크기로 다듬은 다음 살짝 데쳐 찬물에 2-3회 헹군후에 갖은양념하 여 나물로 만들어 보세요.

3.삶은고구마순 : 깨끗이 씻은 고구마순을 들기름 집간장 마늘등으로 밑간한다음 달군펜에 기름두루고 살살 저어가며 볶아주면 됩니다. 여기에 돼지고기를 볶아 함께 볶아 주기도 한답니다.